작성
·
340
0
Send Buffer 강의에서 구현하신 내용을 보면, TLS 영역에 버퍼를 만들어놓고 요청한 영역만큼 외부에 반환해주는 것처럼 보입니다.
버퍼에 내용을 다 쓰고 Close할 때는 _usedSize의 위치만 옮겨주고 _buffer에 별다른 복사 처리는 하지 않고요. (애초에 복사로 인한 오버헤드를 줄이고자 SendBuffer를 따로 만드시는 것 같구...)
이게 성립하려면 SendBuffer 클래스 내의 _buffer 배열에 내용을 직접 작성한다는건데, new ArraySegment로 배열과 offset, size를 넘겨주면 해당 배열을 가리키는 주소가 반환되는건가요?
즉 ArraySegment 자체는 어떤 내용을 담고 있지 않고, 어떤 배열의 특정 지점을 가리키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래서 변수 범위(scope)를 넘어서거나 매번 new로 생성해도 가리키는 곳의 데이터에는 영향을 주지 않는 것 같고요. 제가 제대로 이해한 게 맞나요?
알아두면 되게 유용하게 쓰일 것 같아서 여쭤봅니다.
좋은 강의에 늘 감사합니다. 덕분에 낯선 분야지만 즐겁게 배우고 있습니다.
답변 1
1
ArraySegment는 이름 그대로 Array(배열)의 Segment(부분)입니다.
C++은 포인터의 개념이 있으니 그냥 원하는 다른 주소를 가리키는 포인터로 바꾸면 되고
버퍼의 크기 혹은 끝만 따로 관리하면 되니 2개의 변수 (버퍼 시작 주소 + 크기)로 관리가 가능합니다.
C#은 포인터를 '기본적으로는' 사용할 수 없으니 [버퍼 시작 주소]를 나타내기 위해
[배열 시작 주소 + 오프셋]으로 2개로 관리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