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 꿈을 찾기 위해 도전하고 있는 개발자
    첫 직장에서 근무하던 중에 갑자기 온몸에 두드러기가 나서 병원에 갔더니 큰 병을 판정받았습니다. 하늘이 무너지는 절망감이 엄습했지만, 그것도 잠시 나는 극복해 낼 수 있다는 희망을 품고, 수술 치료와 운동을 병행하였습니다. 수술 후유증으로 만성피로에 시달렸지만, 운동하지 않으면 죽는다는 생각으로 발병 후 7년 동안 하루에 4시간씩 러닝과 웨이트트레이닝을 하였습니다. 꾸준한 운동은 제게 건강과 인내심을 가져다주었고, 현재는 국가대표 보디빌더에 가까운 근육량을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이러한 경험을 통해 절망적인 상황에서도 포기하지 않는다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을 배웠고, 어떤 일이든 포기하지 않으면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게 되었습니다.
    건강의 문제로 공백 기간이 있었지만, 지금은 건강한 육체와 할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무장되어 있습니다. 또한 지난 6개월 동안 직무역량을 강화하면서 그동안 정체되었던 실무적인 감각까지 갖추었습니다. 입사하게 되면 체력, 끈기와 자신감, 실무역량을 바탕으로 지난 긴 공백을 뛰어넘는 개발자의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 무궁무진하게 성장하는 창의력 있는 개발자
    큰 병 완치 후 지인의 일을 도와주던 중 우연히 개발자 친구 회사에 가게 되었었는데 친구가 다른 개발자분들과 소통하는 모습에 깊은 감명을 받고 제가 나아가야 할 길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 뒤로 학원에 가서 프로젝트를 하면서 나아가야 할 길은 이 길이구나 다시 한번 깨닫게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프로젝트 할 때 정말 중요한 메인페이지를 직접 담당해 만들었었는데 몇 날 며칠 동안 고민한 끝에 슬로건과 맞는 자유롭게 언제 어디서든 모임을 가져 즐겁게 지낼 수 있음을 가장 잘 표현한 영상이라 생각해 트렌드에 맞춰 동영상을 메인화면으로 구현하는 창의력을 발휘했습니다.

    늦은 만큼 더 간절하고 소중하므로 저는 해낼 거고, 친구처럼 소통 잘하는 개발자 계속 성장할 수 있는 개발자가 되고 싶은 마음을 깊이 간직하고 있습니다. 진부할 수 있지만, 누구보다 온 힘을 다하겠습니다.
  • 소통창구 역할, 승진의 결과로 이어진 사례
    사회에 나와서 이런저런 일들을 해오면서 느낀 점은 소통은 정말 중요하다고 느꼈습니다. 소규모 제조업 회사에 다닌 적이 있었는데 가족끼리 운영되는 곳이었습니다. 사장님과 그 아들 2명이 운영을 10년 동안 하고 계셨는데 소통이 안 되다 보니 갈등의 골이 깊어질 때로 깊어져 터지기 직전의 상태였습니다. 사장님께서 제가 입사하고 나서 일하는 것을 한 달 반 정도 지켜보시다가 퇴근 후 약주 한잔하자고 하시면서 그동안 부장님 차장님과 이런 일들이 있다면서 하소연을 하셨고 제가 잘 알지는 모르지만, 최대한 사장님의 입장과 부장님, 차장님 입장에서 말씀드렸고, 일 년 가까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다리가 되어드렸고 그 결과 부자간의 관계가 회복되었습니다. 그 과정에 신뢰를 얻어 저는 입사한 지 두 달 만에 주임으로 승진하였고 일 년 되기 전에 대리가 되었습니다. 승진 한 것보다는 사람 대 사람의 관계에서 소통은 정말 중요하다고 느끼게 되는 계기였고 잘 해결되어 큰 보람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 검색 잘하는 개발자
    어릴 때부터 유난히 호기심이 많았던 저는 수업 시간 및 친구들과의 대화 중에도 갖가지 질문으로 유명했습니다. 어른들로부터 "너는 뭐가 그렇게 궁금한 게 많으니?"라는 꾸지람도 들었지만 배움에 대한 열정은 지금까지도 변함없이 간직하고 있습니다. 평소에 궁금함을 더 알아보고 싶어서 서점이나 도서관에서 책과 전문 서적을 탐독했던 일들이 현재의 저를 완성할 수 있는 저력이었다고 확신합니다. 지금도 궁금증이나 아이디어를 메모하기 위한 수첩을 항상 소지하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으로 신속하고 정확한 검색 능력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를 회의를 장시간 했었던 적이 있는데 장시간 회의를 하다 보니 초반에 회의 내용이 기억나지 않아서 팀원 모두 당황했었는데 저도 모르게 메모하던 습관이 있어서 핵심 키워드를 적어 놓았던 것을 보고 회의를 잘 마무리했었습니다. 그리고 프로젝트 진행하면서 오류가 엄청 많았었는데 Google, Stackoverflow 등등 처음에 영어 사이트라서 무서워했었는데 막상 단어들과 코드를 보니 아! 이런 기능의 코드구나! 알 수 있었고 제가 필요한 기능들을 많이 접목해 다양하게 적용 시켰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