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평
1. 웹 프로그래밍에 입문을 한지 얼마 안돼서 수많은 전문 용어들을 사용하며 알려주는 공식 사이트는 저에겐 너무 큰 어려움이었습니다. 도커, 라라벨 세일, WSL, 컨테이너 등등 게임 프로그래밍 프론트엔드 기초만 공부해보았던 저에게 너무 생소한 개념들이라 좀 더 쉽게 개념을 알려주는 한국어 강좌가 너무나도 필요한 시점에서 chatGPT와 함께 공부할 수 있는 자료를 제공해주어서 감사합니다.
2. 수강료에 비해 너무 퀄리티가 떨어집니다. 저는 할인 받아 20,020원에 구매했습니다. 급하게 공부를 할 이유가 있어 무료강의보단 좋겠지,,,하며 빠르게 결제 후 보고 있는데,,, 실습 시연 중 수많은 오타, 정신없이 넘어가는 Editor페이지, 편집이 안된 공백과 잡음(생리 현상 소리), 문맥과 상관없이 읽는 대본 등등... 강의에 집중하기가 너무 힘들고 소심한 대학생이 발표하는 것만 같은 전달력에 안 그래도 낮은 저의 집중력이 강의를 따라가기가 참 힘들었네요.. 감히 소비자 입장에서 판매자의 입장을 완벽히 이해할 순 없지만 유료강의를 판매한다는 점에서 조금 더 편집점이 많아져야 하지 않을까...싶네요.
3. 한 단원? 한 주제를 기준으로 이론, 실습이 나눠져 있어 개인적인 학습에 필요하지 않다면 이론만 빠르게 듣고 넘어갈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4. 중급이상의 난이도로 표기돼있어서 라라벨을 이해하기 위해 듣기엔 좀 무리일까 싶었는데 어느 정도 라라벨 구조라던지 흐름 등을 이해할 수 있어 다행이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