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개인 프로젝트로 웹 기반 메타버스 ZEP 플랫폼을 활용해서 메타버스+홈페이지 형태의 온라인 스터디 공간을 만들고있습니다.

메타버스 공간은 링크만으로 간편하게 접속 할 수 있고, 마이크/화상/화면공유 등의 기능을 사용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스터디 용도로 많이 사용되는 디스코드보다 활용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모각코, 팀 빌딩 목적의 다양한 스터디 그룹이 만들어지고 활용되는 공간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열심히 만들고 있습니다!

 

< 모각코 중인 모습 > 

 

📌스터디 룸 만들기 ( 링크: https://zep.us/play/8gRK39 )

 

1. 상단의 '스터디 목록' 메뉴를 클릭 한 후 '스터디 만들기' 버튼을 클릭해 스터디룸을 만들 수 있습니다.

 

2. 방제목/부제목 설정 및 비밀번호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3. 스터디가 개설 되면 아래와 같이 목록이 표시되고, 참여자 목록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부가 기능

1. 프로필 설정

 

 

2. 할 일 추가 기능을 겸비한 포모도로 타이머

ToDoList 를 겸비한 포모도로 타이머입니다. 25분을 채우면 알람이 울리고, 공부시간으로 기록됩니다.

'25분 공부' '짧은 휴식' 또는 '긴 휴식' 패턴으로 시간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3. 공부 시간 잔디

GitHub 잔디를 모티브로 하여 공부 시간을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공부 시간 잔디' 를 만들었습니다. 다른 사람의 잔디도 조회 가능합니다.

많은 IT 종사자 및 취준생, 학생분들이 온라인에서 모여 상호작용 하면서 스터디, 팀 빌딩 등의 활동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계속해서 개발해나갈 예정입니다.

오늘부터 오픈해서 활성화되진 않았지만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로 활성화되었으면 하는 바람에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메타버스 ZEP 스터디 스페이스: https://zep.us/play/8gRK39

카카오톡 오픈채팅: https://open.kakao.com/o/gN7WGnlf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