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 계기]
웹 프론트엔드 개발을 주력으로 하고 있는 가운데, 네이티브 앱 개발을 통해서 앱을 구현하고 출시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있었습니다.
iOS 관련 키워드로 검색을 하다가 Allen 강의를 찾아보게 되었는데요. 항상 Apple 생태계에 깊은 관심을 갖고 있었던 터라, 눈여겨 보고 있다가 여유있게 공부할 시간이 생겨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Swift 맛보기 형태로 혼자서 조건문, 반복문 등까지만 접해보고, 이후에 스스로 공부할 동력을 잃어 공부하지 못했었는데, 이번에는 적극적으로 해보자 마음먹고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강의의 장점]
단순히 문법적인 키워드만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메모리 구조와 CPU 동작원리를 그림을 그려가며 상세하게 설명해 주십니다. 이전에 자바스크립트에서 콜스택과 마이크로태스크 큐와 같은 개념을, 이렇게 그림을 그려가며 공부한 적이 있어서 상대적으로 처음 프로그래밍을 접하시는 분들에 비해서 훨씬 이해하기 쉬웠던 것 같습니다.
저도 비전공자로 시작했는데요. 그림을 그려가며 하나하나 짚어가며 설명해주시기 때문에, 겁먹을 필요 없다고 생각합니다.
컴퓨터 공학에 대한 갈망도 항상 있었는데, 초반에 CS101을 통해 메모리에 관련된 개념을 한 번 짚어주신 점도, 이후의 강의들을 듣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클래스(Class)부터, Swift에만 존재하는 구조체(Struct), 프로토콜(Protocol)의 개념, Heap, Stack의 구조와 코드와 같이 보는 동작원리, 클로저의 개념, ARC, 그리고 비동기 처리까지…
키워드만 보았을 때 어려울 수 있는 개념들을 아하 모먼트를 깨우칠 수 있게, 떠먹여 주는 실시간 강의도 너무 도움 되었습니다.
[추천]
타분야 개발자분들도 iOS 앱개발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앨런의 강의를 적극 추천합니다. 특히, 비전공자 분들이 컴퓨터 공학과 관련된 개념에 대한 아쉬움이 있으시거나, Swift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기반으로 앱개발을 시작해보고 싶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많이 되실 겁니다.
모르는 부분에 대해서는 질문을 드리면 바로 답변을 주시고, 이미 많은 수강생들이 거쳐갔기 때문에, 공통적으로 많이 묻는 질문, 그리고 현업에서 다뤄질만한 개념들까지 자주하는 Q&A로 정리해서 전달해주시기 때문에 걱정하지 말고 들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추후 방향성도 제시해 주시고, 실제 앱만들기 강의도 함께 수강할 수 있어 너무 만족합니다.
현직 iOS 분들도 듣는 강의이니 적극 추천드리며, 전혀 수강비용이 아깝지 않은 손꼽는 부트캠프였습니다.
앨런에게 무한한 감사를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