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라이브러리 관련 질문

23.06.07 20:40 작성 23.06.09 09:55 수정 조회수 233

0

안녕하세요.

김영한 강사님.

 

Spring boot 프로젝트를 라이브러리(jar)로 만들 때 질문이 있습니다.

 

Spring boot에 있는 내장 tomcat과 관련해서 여쭤보고 싶습니다.

(Spring boot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경우)

 

Spring boot를 쓰는 프로젝트를 라이브러리로 만들고,

다른 Spring boot프로젝트에서 쓰는 경우 내장 tomcat 관련 문제는 없나요?

(exclude module: 'spring-boot-starter-tomcat'로 라이브러리가 된 프로젝트에서 tomcat은 제외했습니다)

 

혹시  만약 문제가 있을 경우에는 보통 어떻게 대처하나요?

 

추가로 개인 프로젝트에서 비슷한 상황에 대한 질문이 있습니다.

spring boot 프로젝트에서 redis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redis의 repository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org.springframework.data.repository.CrudRepository)

 

이걸 다른 spring boot 프로젝트에서 사용할 때,

저 repository bean을 생성을 못 하는 것 같은데

라이브러리를 쓰는 프로젝트에서 main에 @ComponentScan으로 라이브러리의 패키지를 주면 그때는 생성합니다.

 

자동구성 설정에서 scan 범위 관련해서 설정하는 게 있을까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06.09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Spring boot 프로젝트를 라이브러리(jar)로 만들때 내장 tomcat 관련해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exclude module: ‘spring-boot-starter-tomcat’ 옵션을 사용하여 라이브러리를 제외해주면 다른 Spring boot프로젝트에서도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만약에 문제가 있다면 대처 방법은 다른 프로젝트에서 tomcat을 별도로 구성해주는 것입니다.

redis repository bean 문제에 대해서는 별도의 설정이 없는 경우, @ComponentScan 어노테이션을 사용하여 라이브러리 패키지를 주게 되면 라이브러리에서 참조되는 패키지를 스캔할 수 있게 됩니다. 이외에 별도의 설정은 따로 없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Spring boot 공식 문서나 Spring Data Redis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그 외에 다른 질문이나 도움이 필요한 부분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물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