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브옵스 · 인프라

  • 해결 여부

    미해결

POD 간 API 통신

23.06.07 14:31 작성 조회수 431

-1

POD 간 REST API 호출을 하기 위해서는 API 호출 URL 도메인을 어떻게 설정하고 호출 하나요?

 

POD 는 사실 어떤 노드에 있는지 불확실 하기 때문에 어떤 식으로 내부적으로 REST API 호출을 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안녕하세요

질문이 정확하게 이해가 되지는 않지만, 아마 Pod에 REST API 호출을 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이후에 해당 애플리케이션 간의 (MSA) 통신에 대해서 질문 하신거 같습니다....

어떤 과정을 거쳐서 고민 또는 알아보신게 있다면 좀 더 정확한 질문&답변이 가능할 것 같긴 한데 위의 내용으로 답변을 우선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6.7이라고 하셨으니 쿠버네티스 서비스를 배우셨을 것이고,

여기서 external service나 endpoints와 같은 것을 통해서 서비스로 노출된 애플리케이션을 도달점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현재 질문과 연관된 것은 ClusterIP에 조금 다른 형태인 헤드리스(Headless)에서 설명드렸던 부분으로 CoreDNS라는 내부 도메인 서비스를 통해서 노출된 경로를 서로 도메인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4장에 위의 언급한 강의들을 다시 들어보고 연관 관계를 다시 그려보시면 어떨까 의견 드립니다.

 

참고로 해당 부분은 시작 쿠버에서도 간략하게 다룬적이 있고, 추후에 프로메테우스와 그라파나에서 다시 언급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