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블록체인

  • 해결 여부

    미해결

네트워크 변경 시 자동으로 로그아웃이 됩니다.

23.05.21 14:15 작성 조회수 208

0

안녕하세요!

네트워크 변경 시 자동으로 로그아웃되어 글 남깁니다.

뭄바이 네트워크로 변경하라는 메세지만 뜨고 게임은 일시정지 해야하는데 아예 로그아웃이 되어버립니다.

아주 가끔씩 일시정지가 되기도 하는데 될때는 왜 되는지 이유가 뭔지 모르겠습니다 ㅠ

logout은 account 변경 확인할때와 useEffect로 isConnected 확인할때만 사용하는데, 네트워크를 변경하게 되면 isConnected가 false로 바뀌기도 하나요?

답변 3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yoongdoo0819님의 프로필

yoongdoo0819

2023.07.17

저도 코드를 똑같이 쳤다고 생각되는데,, account 변경시에는 강의와 동일하나, 체인을 뭄바이에서 이더리움 메인넷으로 변경하면 바로 로그아웃이 되어버리네요.

안녕하세요. 해당 강의 소스코드 받으셔서 재실행 해보시고 같은 문제 생기면 다시 확인해보겠습니다.

0

안녕하세요! 네트워크 변경시에는 로그아웃을 하지 않습니다. 계정 변경시에만 로그아웃 하게끔 했는데요. 혹시 코드 다운받아서 다시 실행시켜 보시겠어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05.22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네, 네트워크 변경 시에는 인터넷 연결 상태가 바뀌기 때문에 로그아웃이 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useEffect에서 isConnected를 확인하는 경우도 연결 상태가 바뀌면서 동일한 결과를 보여주기 때문에 로그아웃이 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변경 시에는 일시정지를 해야 하므로, 네트워크 변경 시에 자동으로 로그아웃되는 것은 어쩔 수 없는 경우입니다. 일시정지가 되지 않는 경우에는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다양한 이유가 있을 수 있으니, 네트워크 상태를 다시 한번 확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위해서는 코드를 더 자세히 살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저희는 이와 관련하여 더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내용이 있으면 언제든지 문의해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