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방법질문

미해결질문
메론사탕 프로필

안녕하세요 영상잘보고있습니다 

영상을 보면서 문득 궁금한점이있어서 질문드립니다

저는 판다스를 머신러닝공부를 위해 배우고있습니다

지금 강사님강의를 보면서 같이 주피터노트북으로 코드작성하는식으로 하는데요.. 이게 제가 뭔가 공부하면서 쌓인다는?느낌이없습니다.. 

그니까 그냥 강사님이 하시는걸 제가 이해하고 따라하긴하는데 제가 직접 코드를 작성하고 그런수준까지는 되지않는거같습니다... 판다스를 쓸수있다라고 말한정도의 수준은 제가 직접 코드를 작성할수 있는 수준까지 되야 어느정도 판다스를 안다 라고 말할수있는건가요?? 지금 강의는 계속듣고있는데 그냥 제가 직접뭔가를 한다기보단.. 강사님이하시는걸 따라하는듯한 느낌이너무크네요 밑에부분에 실습이있는거같긴한데.. 그부분도 제가 직접 능동적을 데이터분석을하고 그런것이 아니라 그냥 강사님이 하시는걸 그대로 따라할것만같은 느낌이들어서 이런식으로 공부하는게 맞는지 모르곘습니다ㅠㅠ 데이터분석쪽으로 게속공부를해야하는데 어떤식으로 공부하는게 좋을까요?

박조은 프로필
박조은 1달 전

안녕하세요.

좋은 질문을 주셨네요. 일단 무언가 목적이 있는 상태에서 배운다는 점이 좋습니다.

어떤 문제를 해결할지 좀 더 구체적으로 계획을 세워보시면 좋을거 같아요.

이 기능을 어디에 적용하면 좋을지를 고민해 보는건데 사실 처음 배울 때는 이걸 생각하기가 어려워요.

저도 두꺼운 책을 읽고 났을 때 책을 다 읽기는 했는데 다시 보면 새롭고 내가 이 부분을 읽었었나? 하는 생각이 들어요.

이런건 대부분 마찬가지 일거 같아요.

저는 판다스, 머신러닝 등의 기술을 익히는 것은 자전거를 타는것과 비슷하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처음에는 어렵고 힘들 수 밖에 없는거 같아요.

처음 자전거를 배울 때 계속 넘어지는데 자전거를 배울 수 있을까하는 불안감을 느끼는 것과도 비슷하도 생각해요.

지금 11번까지 학습하셨다면 오히려 반대로 분석하는 영상을 먼저 보시는건 어떨까 해요.

이 기술이 어떻게 쓰이는지를 보고 다시 판다스의 기능을 학습하면 안 보이던 부분이 보일 수 있으니까요.

저도 유튜브나 해외 MOOC를 통해 배우기도 하는데요.

일단 어떻게 쓰는지 보고 실습을 해보기도 해요.

그리고 연습을 많이하고 다양한 데이터를 다뤄보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기는 해요.

프로그래밍은 이해도 중요하겠지만 운동처럼 연습량이 어느정도 되어야 익숙해 지는거 같아요.

그럼 화이팅입니다!

지식공유자 되기
많은 사람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주고,
경제적 보상을 받아보세요.
지식공유참여
기업 교육을 위한 인프런
“인프런 비즈니스” 를 통해 모든 팀원이 인프런의 강의들을
자유롭게 학습하는 환경을 제공하세요.
인프런 비즈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