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CAD · 3D 모델링

  • 해결 여부

    미해결

단축키 문서로 정리해서 볼 수 있을까요??

22.10.11 20:46 작성 조회수 189

0

질문 그대로 입니다. 단축키 설정된 것들 모두 한눈에 a4로 인쇄해서 보고 싶은데 파일 올려주실 수 있을까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안녕하세요!!

단축키를 확인하는 것은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3dsmax의 단축키는 매우 많습니다. 유감스럽게도 유저가 지정한 단축키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확인할 수 밖에 없습니다.

  1. Hotkey 에딧터 : 검색창에 원하는 명령이나 단축키를 쳐서 확인하는 방법이 있고요..

    image

  2. 검색기능을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실제 이 방법이 꽤 편리하고 많이들 사용합니다.

    기본단축키는 " X" 입니다.

    이 기능은 단축키가 할당이 안되어 있어도 검색해서 바로 시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image

 

 

원하시는 내용은 전체의 모든 단축키를 한눈에 파악하기 위한 방법인데.. 유저가 설정하지 않은..기본적으로

할당되어 있는 3dsmax의 단축키는 아래와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단 "Help" 명령에서 아래와 같이 명령어를 찾아보시면.. 키보드와 정리된 단축키 일람을 보실 수 있습니다.

image

image

답변 감사합니다~ 아 그렇군요 ㅠㅠ 아쉽지만 저렇게 자꾸 익혀야 겠네요. 검색기능은 안그래도 있나 해서 찾아보려던 중인데 감사합니다.

아 그리고 제가 지금2023 버전 쓰고 있는데 이상하게 목마님이랑 같은 단축키로 눌러도 일부 기능들은 안되더라구요. 지정되어 있는 단축키도 확인해보니까 똑같은데,, 그래서 몇개는 마우스로 하나하나 누르면서 하는중인데 버전때매 그런걸까요??

<10.15 수정>

2023 버전에서 바뀐 단축키가 꽤 있네요. 알려주신 공식 사이트에서 공부해야겠네요 감사합니다.

좋은 성과 있으시길 기원할게요~~ 단축키는 본인 편한 것으로 세팅하셔서 쓰시면 됩니다. ^^

0

SiNae Kim님의 프로필

SiNae Kim

2023.05.02

빠른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