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프로젝트에 대해서

22.10.08 21:18 작성 조회수 235

0

항상 영한님 강의를 들으며 공부하는 학생입니다. 좋은 강의를 제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질문이 하나 있습니다. 강의와 관련된 질문은 아닙니다. 공부를 하다가 문득 저도 작은 프로젝트를 하나 만들어 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영한님의 로드맵을 어디까지 수강하고 프로젝트를 시작하면 좋을지 기본은 알고 프로젝트를 진행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어디까지가 기본인지 감이 안잡힙니다. 그래서 혹시나 어디까지 강의를 들었다면 부족해도 프로젝트를 진행해도 되는지와 처음 연습 프로젝트는 어떤걸 만들어 보는것이 좋은지 알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OMG님의 프로필

OMG

2022.10.08

안녕하세요. qaz4430님, 공식 서포터즈 OMG입니다.
.

영한님 강의 수강 기준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DB접근 기술로 순수 JPA만 사용할거면, JPA기본편, 활용1~2편을 수강하시면 좋습니다.

SpringDataJPA, QueryDSL도 적용할 계획이라면 각각의 강의들도 수강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이 부분은 qaz4430님의 시간과 계획등을 고려하여 정하면 됩니다.

 


 

스프링을 사용하신다면 영한님의 스프링 로드맵 MVC2편까지 순차적으로 수강하시길 권장드립니다.

MVC2편에서는 다양한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필요한 활용 지식을 배울 수 있습니다.

파일업로드, 로그인, 유효성 검사, 예외처리 등을 배울 수 있어서 최소 MVC 2편까지는 수강하시면 많은 인사이트를 얻어가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주제의 경우 블로그부터 해서 JPA활용 1편과 같은 주문 가능한 애플리케이션도 좋고, 입사하고 싶은 회사가 있다면 그 회사의 서비스를 클론코딩하는 것도 방법일 것 같습니다.

혹은 만들고 싶은 서비스가 있다면 더욱 좋겠죠?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