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해결됨

다시 질문 드릴께요.

20.09.12 09:15 작성 조회수 151

1

우선 실습으로 정상적으로 수정은 따라 하였고요. ^^

4:23 초에 replace 만 붙였을때 안 바뀌었는데, replace는 해당 칼럼 string이 다 일치하여야만 바뀐다고 하셨는데, 6.30. clumn은 object인데 string이 아닌지요? 아님 그 칼럼 내부에 숫자가 있으면 string이 아닌 거로 이해해야 하나요? 그 부분을 질 문을 드린겁니다. 

그냥 따라서 하면 다 되는데,  궁금한 부분을 설명 요청 드렸어요. 

답변 3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하나라도 스트링이 있으면 object라고 표시 하는군요. 위의 예에서는 날짜중에 String이 아닌게 있다는 거네요. 감사합니다

1

안녕하세요.

판다스 내부의 데이터타입과 파이썬의 데이터 타입을 질문 주신거 같아요.

제가 이해한게 맞을까요?

아래는 파이썬의 숫자, 문자의 타입을 찍어봤을 때 결과에요.

문자를 찍으면 str => string 의 줄임말로 데이터 타입이 표시가 됩니다.

판다스에서는 시리즈를 만들고 해당 시리즈에 문자가 하나라도 들어가게 되면 데이터의 타입이 object로 바뀌게 됩니다.

파이썬에서는 문자를  string 이라고 부르는데 판다스에서는 object 라고 표현해서 두 가지가 같은 건지 질문주신거 같은데 맞나요?

시리즈 안에 숫자가 있더라도 문자가 하나라도 섞여있게 되면 object 타입으로 바뀌게 됩니다.

0

네 맞습니다. 숫자 중에서도 int 가 대부분이라도 float 이 하나라도 섞여있으면 시리즈의 데이터 타입은 float으로 바뀌게 되고 문자가 하나라도 섞여 있다면 object 타입이 됩니다.

가장 헷갈리는 부분은 숫자만 있는 데이터에 공백 문자 등이 섞여있을때 인데요. 이때도 눈에 보이지 않는 공백 문자가 하나라도 있다면 object 타입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