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MongoDB Atlas(Managed Cloud Service)

22.08.08 20:47 작성 조회수 157

0

MongoDB Atlas를 실무에서도 많이 사용을 하나요??
커뮤니티 사이트 등 데이터가 많이 사용되는 서비스에서도 많이 사용중인지 궁금하네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그럼요! 제가 운영중인 회사(Ninjalerts)도 아틀라스로 하고 있고 전에 이커머스 개발하는 회사에서도 아틀라스 이용했어요! (사용 사례는 정말 많아요. 미국으로 가면 훨씬 더 많고요)

 

은행 같은 보수적인 기업들은 클라우드 자체를 안쓰겠지만 클라우드를 사용하는 대부분의 아이티 기업들에서는 아틀라스도 많이 사용해요! 

 

물론 직접 AWS EC2 같은 클라우드 VM을 대여해서 운영을 하시면 서버 비용 자체는 더 절감될거에요. 다만 디비를 관리하는 전담 개발자가 필요해질 가능성이 높아요.(디비가 워낙 인프라적으로 중요한 부분이라서요. 서비스 전체 성능 영향도 크지만 유저들의 "데이터"가 저장 되는 곳이니깐요) 

 

아틀라스 같은 클라우드를 이용하게 되면 이런 번거러운 디비 관리 작업이 대부분 자동화 되는거에요! 아틀라스에서 발생하는 추가 비용이 개발자 비용보다는 대부분 훨씬 적기 때문에 아틀라스가 여러모로 효율적이죠

 

물론 네이버 같은 대기업은 클라우드를 안쓸 수도 있어요 ㅎㅎ 워낙 개발자가 많기도 하고 예산도 남아돌테니깐요 ㅎㅎ 그리고 네이버 같은 규모이면 데이터가 엄청 많을거라서 이 경우에는 직접 관리하는게 오히려 더 절감 될 수도 있죠

taeminida님의 프로필

taeminida

질문자

2022.08.15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