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취업 · 이직

  • 해결 여부

    미해결

남은 대학생활 고민입니다!

21.12.11 19:12 작성 조회수 1.05k

0

안녕하세요! 이번에 3-2학기 끝나고 내년에 4학년 되는 비전공자 대학생입니다.
 
지금 하고 있는 전공은 공대쪽인데 1학년부터 몇 일 전까지만 해도 전공 관련해서 취업을 하려고 생각을 했고
이번 방학 때 전공 관련 기사랑 토익을 준비하려고 계획을 잡았었습니다.
 
근데 내년 4학년이 되고 취업할 생각을 하니까 현재 전공에 도저히 흥미가 안 느껴져서
이렇게 몇 일 사이 급발진을 해서 정수님 강의까지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아직 서론밖에 수강 못 했지만 정말 도움이 많이 된 것 같아요!)
 
원래는 데이터 쪽을 목표로 잡고 도전을 해보려고 했는데 여러 유튜브나 정수님 강의를 통해서 비전공자, 신입이 도전하기엔 어렵다는 길인 걸 깨닫고 백엔드 개발자부터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그래서 원래 계획이었던 전공 관련 기사는 당연히 포기하려고 했는데 토익이 고민입니다.
서론이 길어서 죄송합니다 ㅠㅠ.. 그래서 질문 드리고 싶은 내용은
 
1. 비전공자가 백엔드 개발자로 취업하기 위해서 토익이 필요한지, 내년 4학년이 되는데 이 방학 시간을 토익을 준비해야 할지 아니면 IT쪽 지식을 더 늘리는 데에 사용할지 고민입니다. (물론 토익을 한다면 코딩 공부도 병행할 예정입니다.)
 
2. 제가 비전공자이기도 하고 내년에 4학년이 되기때문에 더욱 이번 방학이 중요하다고 생각되는데 이 방학동안에 하면 좋을 활동같은 게 있을까요?
(일단 현재는 코딩 동아리를 들어가서 데이터 분석 스터디, 웹/앱 개발 스터디를 다음주부터 한 주마다 1회씩 할 예정이고 또 파이썬을 베이스 언어로 시작해서 배우는 내용을 블로그에 하루마다 복습하는 식으로 정리하여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3. 내년 4학년 1학기가 된다면 현재 전공에 흥미를 좀 잃은 상태라서 학점 관리가 잘 안 될 것 같은데 취업할 때 학점 관리는 어느정도로 되어야 하는 건지, 또 제 전공이 컴퓨터 쪽 전공이 아닌데 학점이 좋은 게 쓸모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현재 학점은 3점대 중반정도입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 개인 일정이 있어 답변이 늦어졌네요 죄송합니다ㅠ

바로 답변 드리자면,

1. 토익은 전혀 필요 없습니다. 취업하시려는 회사가 공기업쪽이 아니라면 토익은 전혀 필요없습니다. 일부 대기업에서 토익 점수를 볼 수도 있지만, 요즘 같은 때에 개발자 취업에 토익 점수를 보는 회사라면 믿고 거르셔도 된다고 생각해요!ㅎ (저도 토익 950점 점수가 있었지만 개발자 취업에서 전혀 필요도 없었고 아무도 물어보지 않았습니다ㅎ) 

IT 지식이라는 것은 사실 개발 공부를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알게되는 것들이 많기 때문에, 그런 겉핥기 지식들을 쌓으시는 것보다는, 만들고 싶은 작은 프로그램 혹은 서비스를 직접 만들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어요! 그 과정에서 개발의 진정한 재미와 진정한 고통(?)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진로를 선택하시는 데 있어서도 큰 도움이 될 경험이라 생각합니다ㅎ

2. 말씀주신 부분들 진행하시는 것도 좋고, 시간이 남는다면 공대쪽에 계시니까 컴공쪽 1학년 기초 강의들도 청강 해보시거나 컴퓨터공학 기초 과목들을 따로 공부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어요. 특히 나중에 취업할때 요긴하게 쓰일 자료구조/알고리즘을 이번 방학에 빡세게 공부하시고, 내년부터는 알고리즘 문제풀이를 꾸준히 준비하시면 졸업하실때쯤 원하시는 회사의 코딩테스트에서 고통받는 일이 줄어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저라면 그렇게 할 것 같지만, 사실 정답은 없습니다ㅎ 방학이라니 너무 부럽네요!ㅎㅎ

3. 개발자 취업시장에서는 컴공 전공이 아니라면 학점은 별로 상관없는 것 같아요. 컴공 전공인 경우에도, 학점이 낮다고 무조건 떨어진다거나 낮은 평가를 받는 것도 아니고, 학점 보다는 지금까지 해온 개발 관련 경험과 개발 실력이 더 중요하기 때문에 개발자 취업 시장에서는 학점, 자격증, 개발과 관련없는 대외활동, 자소서 등등은 거의 필요가 없습니다. 저는 체육을 전공했음에도 학점이 3점 중반이었지만, 그 어떤 면접에서도 저의 학점에 대해 질문을 받거나 학점때문에 불이익을 받은 경험은 없습니다..! 대학생 입장에서는 학점이 중요한 가치가 되지만, 사실 사회생활을 해보시면, 특히 개발자들 세계에서는 학점은.. 안중에도 없으니 안심하시고 개발 공부, 개발 경험에 집중하시면 될 것 같아요ㅎ

답변이 도움되셨을까요?ㅎㅎ 새로운 시작 화이팅입니다!! :) 감사합니다

KSH님의 프로필

KSH

질문자

2021.12.15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강의를 선택하고 나서 수강했을 때도 그렇고

질문에 대한 답변 이렇게 받을 때도

항상 방향이 모호할 때 방향을 잘 잡아주시는 것 같아서 너무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바쁘실 텐데 답변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