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안녕하세요 XToOne관계 질문있습니다.

21.11.22 18:16 작성 조회수 201

0

학습하는 분들께 도움이 되고, 더 좋은 답변을 드릴 수 있도록 질문전에 다음을 꼭 확인해주세요.

1. 강의 내용과 관련된 질문을 남겨주세요.
2. 인프런의 질문 게시판과 자주 하는 질문(링크)을 먼저 확인해주세요.
(자주 하는 질문 링크: https://bit.ly/3fX6ygx)
3. 질문 잘하기 메뉴얼(링크)을 먼저 읽어주세요.
(질문 잘하기 메뉴얼 링크: https://bit.ly/2UfeqCG)

질문 시에는 위 내용은 삭제하고 다음 내용을 남겨주세요.
=========================================
[질문 템플릿]
1. 강의 내용과 관련된 질문인가요? (/아니오)
2. 인프런의 질문 게시판과 자주 하는 질문에 없는 내용인가요? (예/아니오)
3. 질문 잘하기 메뉴얼을 읽어보셨나요? (예/아니오)

[질문 내용]

안녕하세요 강의 잘 듣고 있습니다. 수업 듣고 조금 더 변형해서 공부하고 있는데요, 하다가 궁금한 것이 생겨서 질문드립니다.
만약 현재 조회하려는 엔티티와 그 엔티티의 연관관계가 toOne관계라면 어떻게 조회해야 최적화가 될 수 있을까요?
그러니까 예로 Product라는 엔티티와 Seller라는 엔티티가 ManyToOne관계를 가지고 있는 경우(한명의 Seller가 여러 개의 Product를 쇼핑몰에 등록할 수 있다는 비즈니스 로직인 경우) 에도 패치 조인을 사용해야 하나요?
 
물론 김영한 님의 강의에도 이러한 연관관계를 조회하는 로직이 있었지만 그때는 ( 현재 제가 변형한 예시에서는) 모든 Product들을 조회하는 경우였고, 저는 하나의 findById()로 하나의 Product만을 조회하고 싶습니다.
 
하여 생각해 본 것이 아래와 같은 쿼리입니다.
 
그런데 위와 같은 쿼리를 사용하면 DBMS 내에서 Join이 먼저 되서 하나의 Product 조회를 위해 너무 지나치게 많은 join이 실행되는 것으로 아는데.. 쿼리는 한번 나가겠지만 너무 비효율적인 것이 아닌가 싶어서 잘 모르겠습니다.
긴 질문 읽어 주셔어 감사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안녕하세요. 남이찬영님

네 맞습니다^^ 이렇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추가로 조인이 나가는 것은 비효율적인 것은 아닙니다. 그렇지 않으면 데이터베이스를 여러번 쿼리해야 하니 그것이 더 비효율적이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