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미해결

UsageError: Line magic function `%mv` not found.

21.11.03 23:13 작성 조회수 877

1

안녕하세요, 오늘 Chapter1, 1/20을 듣는데
UsageError: Line magic function `%mv` not found.
라는 코드가 떠서 진행을 못하고있습니다...window쓰고 있습니다.
같은 경로로 옮기는 명령어가 %mv라고 하셨는데 명령어 설정을 해야하는걸까요,,, 주피터가 있는 폴더에도 엑셀 파일을 넣어놨는데 뭐가 문제인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역슬레쉬는 왜 써야하는건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mv 명령어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는 이유는 현재 사용하고 있는 OS에서 유닉스OS계열의 명령어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윈도우 버전에 따라 mv 명령어를 지원하기도 하는데요. 현재 사용하고 있는 OS에서는 해당 명령어를 지원하지 않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mv  는 move 로 사용할 수도 있지만 윈도우 환경에 따라 해당 명령을 지원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꼭 주피터 노트북에서 파일을 옮겨주는게 아니라 직접 파일을 옮겨주시는 방법으로 사용하셔도 무관합니다.

 

참고로 유닉스 계열 명령어는 아래의 링크에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해당 내용은 알고 있어도 좋지만 윈도우 계열의 OS를 계속 사용하실 예정이라면 탐색기를 사용하시는 게 편하실거에요.

유닉스 계열 명령어 :

https://ko.wikipedia.org/wiki/%EC%9C%A0%EB%8B%89%EC%8A%A4_%EB%AA%85%EB%A0%B9%EC%96%B4_%EB%AA%A9%EB%A1%9D

 

윈도우 계열 명령어 : 

https://zetawiki.com/wiki/%EC%9C%88%EB%8F%84%EC%9A%B0_CMD_%EB%AA%85%EB%A0%B9%EC%96%B4_%EB%AA%A9%EB%A1%9D

 

 
 

그래서 아쉽게도 파일탐색기를 통해 파일을 옮겨주시는 걸 권장드려요.

아래 예시는 .ipynb 이지만 .csv도 같은 방법으로 옮겨주시면 됩니다.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신 후 압축을 풀어 주신 다음에 해당 폴더를 주피터 노트북이 있는 경로에 옮겨주시면 됩니다.

관리하고자 하는 폴더에서 주피터 노트북을 열고 %pwd 를 하면 해당 경로가 나옵니다.

그리고 해당 경로를 복사해서 폴더 탐색기의 주소창에 입력해 주면 해당 경로가 뜨는데 압축을 해제한 파일을 해당 폴더로 옮겨주시면 원하는 폴더에서 파일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피터 노트북을 열어 해당 경로로 이동하면 아래와 같이 파일을 클릭해서 열어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역슬래시는 폴더를 구분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운영체제에 따라 슬래시를 사용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