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미해결

nbextension etc.

21.09.19 12:27 작성 조회수 184

2

안녕하세요? 선생님.

오늘부터 강의를 듣기 시작하였는데, Jupyter notebook nbextension을 예전에 설치 했습니다.

저도 contents 기능이 목차를 보여줘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도 오래전에 가상환경을 설치한 터라 명령어는 잘 모르겠으나, Anaconda를 실행하면 (base)/에서 conda activate python 명령어로 가상환경을 불러오고 (python)/jupyter lab or jupyter notebook을 가상환경 안에서 모든 페키지를 인스톨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png파일처럼 점선으로 된 사각형 부분에 나타나야할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데, 해결 방법을 가르쳐 주십시오.

그리고 아래에 점선으로 된 사각형의 공공데이터 url을 클릭하니 시일이 오래되어 내용이 삭제되었다고 합니다.

실습하시는 것을 보고 직접 새로운 데이터로 응용하는 수밖에 없군요.

 

가능하시면 최신 데이터로 업그레이드를 해 주시면 실습했을 때 잘 되었는지 확인이 되도록요.

 

감사합니다.

최 종 석 드림.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최종석님

 

1. 질문 해 주신 아래 내용이 어떤 파일을 의미하는지 질문만으로는 이해하기 어려운데 스크린샷을 함께 올려주시겠어요?

=> png파일처럼 점선으로 된 사각형 부분에 나타나야할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데해결 방법을 가르쳐 주십시오.

 

2. 공공데이터포털에서 해당 데이터를 더 이상 관리하지 않게 업데이트가 되었는데 예상치 못한 상황으로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이 부분은 다음 업데이트에 고려해 보겠습니다.

대신 기존 데이터를 구글 드라이브 혹은 드롭박스, 혹은 강의 내 첨부파일로 제공하고 있으니 해당 파일을 통해 실습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