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미해결

distplot에 관한 질문입니다.

21.07.02 21:02 작성 조회수 402

1

안녕하세요.

현재 16강(chapter1의 14강)을 듣고 있는데 distplot을 사용하니 아래 사진과 같이 나옵니다.

distplot은 곧 사라질 거고 displot이나 histplot을 사용하라고 합니다.

distplot을 사용하면 y축이 가우시안 분포에 해당하는 값이라고 하셨는데 displot이나 histpot을 사용하면 y축이 count 값으로 설정됩니다.

앞으로는 displot이나 histplot을 사용하면 되나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seaborn이 0.11 버전 이후로 많은 변화가 있었어요.

큰 변화 중 하나가 distplot인데요.

1. seaborn 을 사용하면서 distplot은 히스토그램과 밀도 곡선 두 가지 그래프를 그릴 수 있음에도 hue 나 서브플롯을 지원하지 않는게 좀 아쉬웠는데 0.11 버전에서  displot 이 새로 생기면서 distplot이 사라지게 되었어요.
그리고 displot에서는 hue, col 과 같은 옵션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이 되었어요.
sns.displot(data=df, x="평당분양가격", ked=True, rug=True) 등을 사용해서 기존 그래프와 유사한 형태로 사용해 보실 수도 있습니다. 사용법도 좀 더 직관적으로 변경이 된것 같아요. 또,  hue, col 과 같은 옵션도 사용할 수 있으니 좀 더 활용해 보셔도 좋겠습니다.

2. displot으로 시각화를 하면 빈도수가 표현되는데 밀도에 대한 값을 보고 싶다면 kdeplot을 사용해 주세요.

kdeplot으로 그리면 y축에 그래프를 적분했을 때 1이 되는 밀도값이 표시됩니다.

감사합니다.

이정우님의 프로필

이정우

질문자

2021.07.03

상세한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