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풀스택

  • 해결 여부

    미해결

/usr/src/wordpress 와 /var/www/html/ 문의 드립니다.....

21.07.02 12:28 작성 조회수 316

0

/usr/src/wordpress 경로에 진입해보니까 또 똑같은 애들이 있네요 ㅜㅜ;;

혹시 저것들이랑 /var/www/html/ 안의 애들이랑 왜 두곳에 다 녀석들이 있는지 ...  문의 한번 더 드리고싶습니다. v

정말 진도좀 나가려는데 왜 또 이상한거 발견.. 머리가 복잡해져서 큰났네요..

얘들은 그냥 워드프레스만 단독으로 컨테이너 만들어봐도 동일하게 생기는걸 보면 워드프레스가 원래 그런 것 같은데.. 검색해보면 검색어가 애매모호해서 딱 집어서 검색도 안되고요..

코딩공부시 강의에서 딱 지적하지않은 부분들이나 좀 혼자 꼼꼼하다가 궁금한 부분들은 보통 어디 질문할 사이트가 따로 없을까요? 

그냥 원래 그런가보다 ..  하고 일단 넘어가겠습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안녕하세요.

기술이 모두가 속속들이 연결되어 있어서, 이 중에 집중할 부분에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부분을 다 이해하겠다고 하면, 실제 지금 익혀야 하는 부분을 놓치게 되거든요. 특히 입문자분들중 일부분들이 많이 겪는 현상인데요. 어느 정도 선을 정해서, 크게 관련이 없는 부분은 버리셔도 좋습니다. 본 강의로 치면, 도커를 익히는 것이 목표니까요. 도커 이외에 워드프레스 본연의 기능에 대해서는, 우선은 조금 편하게 생각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해당 부분은 도커와 관련이 없는 워드프레스의 깊은 로직입니다. 추정컨데, 워드프레스를 서버에 설치할 때, 기본 파일들을 /usr/src/wordpress 에 놓고, 해당 파일을 기반으로 PHP 가 동작하면서, 서버에 설치할 때, /var/www/html 에 해당 파일을 서버에 맞게 설정을 변경하여, 설치를 하는 것으로 이해가 됩니다. 

윈도우 원본 설치 파일과, 실제 윈도우를 내 PC 에 설치했을 때, 내 PC 에 맞게 일부만 변경된 파일들의 차이? 라고 보시면 어떨까요?

사이트? 는 https://stackoverflow.com/ 이거 말고는 없습니다. 보통 그래서 영어로 구글에서 검색을 하고요. 저같은 경우 영어로 검색하면, ㅎㅎ 가끔 수없는 검색을 통해, 힌트라도 못얻을 때는... 일본어로 씌여진 사이트도 걸리긴 해서, 일본어로도 볼때도 있습니다. ㅎㅎ 개발은 항상 자기만의 특수한 케이스에 대해 개발을 하는 것이라서, 누구에게 물어볼 수가 없기 때문에, 나만의 검색 스킬과 노하우를 필히 가지시는 것이 좋은 개발자가 되는 또 중요한 스킬이긴 한데... 검색이 참 쉽지 않을 때도 많죠. 저도 예전에는 이틀동안 검색에 검색을 통해, 힌트를 얻고, 생각해보고, 그런 적도 정말 많습니다.

아 추가로, 인프런의 다음 질문/답변도 요즘 인프런에서 활성화를 많이 시키고 있으니, 활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www.inflearn.com/community/ques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