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의 계절, 모든 강의 30% 할인!

디자인 시스템 만들 때 os별로 다르게 만들어야할까요?

21.05.14 14:28 작성 조회수 692

0

안녕하세요,

디자인 시스템을 만들려고 하다보니까 궁금한 게 있어서 질문 하려고 합니다!

디자인 시스템을 만들 때 os 별로 다르게 만들어야 할까요? (ios 하나 android 하나 이런 식으로요...)

아니면 os 별로 따로 만드는게 효율적인지 하나만 만들어서 최대한 같이 쓰는게 효율적인지도 궁금합니다.

스케치로 구축했을 때는 ios, android 따로 만들었는데 이건 팀의 차이인가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3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2

위에서 말씀드린 안드로이드와 iOS에서 다른 탭 형태에 대해 참고차 이미지 첨부합니다.

왼쪽은 iOS, 우측은 안드로이드입니다.

출처: maxsnitser.com

정다님님의 프로필

정다님

질문자

2021.05.15

우와 친절한 설명 감사합니다! 단비같은 도움이에요 ㅜㅜ

2

네 그런경우 별도로 디자인하면 더 좋을 수 있어요.

그리고 네이티브로 갈때 디자이너로서 신경써야 될 부분 중 하나는 일관성인 것 같아요. 예를 들어 안드로이드는 탭바를 상단에 두는 방식이 기본이고 ios는 하단에 둡니다. 그래서 안드로이드 앱은 안드로이드 방식과 일관되게 하고, iOS앱 디자인 할때는 iOS 방식과 일관되게 하여 각각의 OS에 맞추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iOS 사용자들은 하단 탭에 익숙한 편이기 때문에 탭을 상단에 두는 것은 사용자가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참고차 말씀드려요~

2

안녕하세요. 좋은 질문 감사합니다.

이 부분은 팀의 차이가 맞는 것 같아요.

팀에 따라 안드로이드와 iOS을 별도로 개발하는 경우도 있고 하나로 개발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어떻게 개발할 것인지에 따라 결정해야 하는 부분이 있어요. 예를 들어 리액트 네이티브라는 기술로는 iOS와 안드로이드를 한방에 만들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이 경우 디자인 시스템을 공유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정다님님의 프로필

정다님

질문자

2021.05.14

아하 그렇다면 ios, android 따로 개발하는 네이티브 개발방식이라면 디자인시스템을 따로 만드는게 아무래도 더 좋겠네요?? 확인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