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오피스

  • 해결 여부

    해결됨

파워쿼리로 병합한 테이블을 자동으로 값 복사 + 자동으로 저장하는 것이 가능할까요?

21.04.03 22:41 작성 조회수 135

1

강의를 참고하여 현업에 활용중입니다. 감사합니다.

-----

아래와 같이 진행을 생각중입니다. (몇 번 시도했으나 실패하여 문의드립니다)

동일한 형식의 엑셀파일이 1주일에 한 번씩 제공되는데 - 그 파일에는 매일매일의 지출내역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 파일은 항상 최근 1년의 지출내역이 제공됩니다.

따라서 이 파일들을 2개 이상 파워쿼리를 통해 병합하면 --> 입력값이 완전히 중복되는 행이 무척이나 많아집니다.

그래서 (1) 2021년에 해당하는 날짜의 값들만 노출되도록 설정 (2) 이후, 그래도 중복되는 값도 하나만 표시되도록 설정합니다.

이러면 중복되는 값 없이 2021년 매일매이르이 지출내역이 테이블로 표시됩니다. (새로운 sheet로 로드하였음)

그런데 이 테이블은 원본이 변경된다든가 하는 이유로 그 값이 변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테이블의 값을 같은 엑셀파일의 다른 sheet, 또는 새로운 엑셀파일에 값복사 형태로 저장합니다. (이 파일을 A라고 가정합니다)

-----

이후 1주일 뒤에 또 원본파일이 제공되면, 위와 같은 과정을 거쳐

새롭게 추가된 1주일의 지출 내역만 A파일에 값복사로 추가되어 자동 저장됩니다.

-----

이렇게 하는 것이 과연 가능할까요? (매일매일의 지출내역을 엑셀 노가다 없이 자동적으로 저장하기 위함입니다) 

VBA나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해야 하는 것일까요? 개인적으로도 업무적으로도 필요해서 문의드립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

질문의 내용을 요약하면
1. '이러면 중복되는 값 없이 2021년 매일매이르이 지출내역이 테이블로 표시됩니다. (새로운 sheet로 로드하였음)' <- 이 프로세스까지는 파워쿼리로 이미 가공 완료된 부분.

2. 새롭게 추가된 1주일의 지출 내역만 A파일에 값복사로 추가되어 자동 저장 <- 이 과정을 해결하기 위한 솔루션을 원하시는 거지요?

그렇다면
2번 영역은 VBA로 가능합니다.
하지만 불편하겠지요. output을 내기 위해, 파워쿼리와 vba를 따로 따로 진행해야 한다면.
VBA로 처음~끝까지 코딩해서 결과물이 딱 나오도록 하는게 제일 좋은 솔루션인 듯합니다.

tseqnu U님의 프로필

tseqnu U

질문자

2021.04.04

질문을 잘 이해해주시고 명확한 답변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제가 VBA는 거의 몰라서 ... 가장 손이 덜 가는 노가다를 하고 이후에 VBA를 넣어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