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안녕하세요, Persistence.xml 의 데이터베이스 정보 외부공개 방지 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21.03.01 16:10 작성 조회수 285

0

안녕하세요, 김영한님.

해당 강의로 다른분들이랑 스터디 진행중인 학생입니다.

스터디를 통해, 서로 강의를 보고 만든 예제를 github 에 업로드 하기로 하였는데, 저는 DB를 제 개인 DB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persistence.xml 에

user 정보, password, 제 외부 ip 를 commit 하여 push 하면 다른분들한테, 제 DB정보를 공개해야만 하고,

commit 에 제외시키자니 user, password, url을 제외한 다른 설정들을 공유할수가 없어서 난감한 상황입니다 😭😭

지금은 민감한 정보만 제외하고 commit, push하고 있긴 한데, 실수하면 리포지토리 자체를 밀어야 해서 불안 합니다.

혹시 어떤 방법을 통해 민감한 정보를 제외한 소스를 공유할수 있을까요??

강의랑 벗어날수 있는 주제 질문드려서 죄송합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jay님의 프로필

jay

2022.04.10

구글에 jasypt 라이브러리를 검색해보시길 바랍니다!

설정파일 내부에 id나 pw같은 정보들을 암호화할 때 사용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1

안녕하세요. jimbae님

스프링 부트가 제공하는 외부 프로퍼티 기능으로 검색해보시면 어떻게 문제를 해결해야 할지 찾을 수 있을거에요.

그런데 JPA 기본편 강의는 스프링 부트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메이븐 프로파일 빌드 기능을 사용해서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데 설정이 어려우실 거에요.

제가 추천하는 방법은 지금 학습은 강의를 공부하는게 목적이기 때문에 H2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또는 커밋시에 persistence.xml은 제외하고 커밋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감사합니다.

jimbae님의 프로필

jimbae

질문자

2021.03.01

쉬는날인데 빠른 답변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스프링 부트가 제공하는 외부 프로퍼티 기능 찾아보고, 스터디 진행중에는 말씀대로 제외하고 커밋하는 방식으로 가는걸로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