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로그래밍 언어

  • 해결 여부

    미해결

저자님이 쓰신 함수형 자바스크립트 프로그래밍

19.11.03 14:24 작성 조회수 117

0

안녕하세요. 신입 UI 개발자입니다.

현재 개인적으로 저자님이 작성하신 책을 보면서 공부하고 있어요. 처음 읽을 때는 이게 무슨 소리인가,, 싶었지만 두번째 읽다보니 이제 코드가 이해가 되고 읽을때마다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어서 재미있습니다. 

문득 책을 읽으면서 궁금한점이 있습니다.

Q. 책이 작성된 시점은 3년전으로 알고 있고 현재 자바스크립트 개발 환경이 매우 많이 바뀐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현재 상황에서 지속적으로 저자님이 작성하신 책을 읽는 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다독 가능성 높음, 원래 같은 책을 여러번 읽는 편입니다.) 책의 내용이 나쁘다는 것이 아니라 3년전 책이라서 과거 지식을 배우고 있는게 아닐까? 라는 막연한 불안감이 있어서 질문드립니다.(책의 내용은 매우 좋으며 다양한 생각을 하게 만들어주는 매우 좋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제 현재 근무환경에서는 ES5를 쓰고 있어서 활용할 가능성이 매우 높은 상황인 것은 맞습니다.

그리고 만들어주신 동영상 강의 중 하나를 현재 구매해서 듣고 있고 응용편도 구매해서 볼 예정입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그리고 es5 환경에서 fxjs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https://github.com/marpple/fxjs

정말 고맙습니다^^

0

제 책은 현재 환경에서도 적용되는 부분들이 있는 내용이지만 아주 최신 환경이 아닌 부분들도 있고, 저 개인적으로도 아쉬운 부분들이 많습니다. 

너무 다독을 하시는것보다는 제 유료 강의 두 편을 보시는게 책에서 부족한 부분을 채우시는데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됩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