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베이스

  • 해결 여부

    미해결

PostgreSQL 설치오류

24.03.28 23:20 작성 조회수 166

0

설치 하려고하는데 이런 메시지가 뜨면서 설치가 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최신버전이든 14버전이든 동일합니다.

답변 3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안녕하십니까,

no mapping between account names and security ids was done 오류를 검색해보니, Windows 일반 사용자가 아닌 Admin 사용자로 PostgreSQL을 설치하지 않을 때 주로 나오는 오류로 보입니다.

Windows 개인 PC를 사용중이시라면 기본적으로는 Admin 사용자인데, 혹 다른 사용자로 로그인 하셔서 설치하신건 아닌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기존 설치된 버전이 있다면 삭제하고 아래 URL에서 버전 14가 아니라 버전 12.16 를 한번 다운로드 받아서 다시 설치해 보시지요.

https://www.enterprisedb.com/downloads/postgres-postgresql-downloads

감사합니다.

0

jiwong.you님의 프로필

jiwong.you

질문자

2024.03.29

빠른 답변 감사드립니다.
알려주신 방법 시도해보겠습니다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3.28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jiwong.you님, PostgreSQL 설치 중 “No mapping between account names and security IDs was done”라는 오류 메시지로 인해 진행이 되지 않는 상황에 대해 문의하셨군요. 해당 메시지는 일반적으로 Windows 운영 체제에서 파일 시스템 권한을 수정하거나 설정하는 도중 발생하는 계정 이름과 보안 ID 간의 연결 문제와 관련이 있습니다. 가장 흔한 원인 중 하나는 설치 과정에서 필요한 권한이 없거나 계정 설정의 문제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유사한 질문에 대한 답변을 제공한 링크는 다음과 같습니다:

  • postgresql 다운로드 오류에서는 PostgreSQL 설치 중 발생하는 오류의 해결 방법으로 OS 재시작 후 다시 시도하거나, PostgreSQL의 다른 버전을 시도하는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또한, 설치 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는 것이 중요함을 강조했습니다.

설치 과정에서 발생하는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몇 가지 방법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1. 관리자 권한으로 설치: 설치 프로그램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관리자로 실행’을 선택하여 실행해보세요.
  2. 계정 이름 및 권한 확인: ‘icacls’ 명령어 관련 오류로 보아, 설치하려는 디렉터리의 보안 탭에서 설치를 진행하는 계정의 권한을 확인해보세요. 필요한 경우 권한을 조정하거나 수정해야 할 수 있습니다.
  3. 다른 버전 시도: 최신 버전 또는 14 버전 설치 시 동일한 문제가 발생한다면, 다른 버전(예: 12 버전 등)을 다운로드하여 설치를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