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마케팅

  • 해결 여부

    미해결

설정한 세그먼트 값에서 전자상거래 구매 값이 안보이네요ㅠㅠ

23.10.30 18:18 작성 23.10.30 18:18 수정 조회수 199

0

안녕하세요!

강의를 수강 중인 수강생입니다:)

쉽게 설명해주셔서 하나하나 따라가다 보니 어느덧 12강까지 수강하였는데요!

 

스크롤뎁스를 설치하여 10.26~10.29 동안 상세페이지의 어떤 부분에서 전환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지 알아보고자 보고서를 살펴보는데... 전자상거래 구매 관련 수치가 제가 설정한 세그먼트에는 보이지 않네요..!

  • 측정 항목의 구매 관련 지표가 0으로 표기됩니다.

  • 10.26~10.29 전자상거래 구매 지표 (세그먼트 없이 측정항목만 넣었을 때)

 

12강의 5번째 강의의 실습을 따라할 때도, 구매자 세그먼트의 구매 값은 보이는데...

구글 머천다이즈스토어의 '배너클릭_방문자' 세그먼트의 전자상거래 구매값도 보이지 않네요.

(이벤트 세그먼트로 'select_promotion' 값을 설정)

 

제가 혹시 무언가 잘못 셋팅한 것일까요???

답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질문 확인이 늦었습니다.

혹시 만드신 세그먼트의 조건을 명확히 알 수 있을까요?

 

JYK님의 프로필

JYK

질문자

2023.11.02

안녕하세요 강사님.

14강 들으면서 해결하였습니다ㅎㅎ

세그먼트의 종류에 대해 제가 개념이 잡히지 않아, 기준을 이벤트로 구성하였네요!

정상적으로 잡히는 점 확인하였습니다:)

image확인 감사합니다!

아 넵 다행이네요~

완강까지 화이팅입니다:)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11.01

안녕하세요 김준영 님,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전자상거래 구매 관련 수치가 설정한 세그먼트에 보이지 않는 문제에 대해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로, 구매 관련 지표가 0으로 표기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동안 해당 세그먼트의 전자상거래 구매가 없었거나 데이터가 적어서 표기되지 않는 것일 수 있습니다. 세그먼트를 다시 확인하고, 데이터가 정확히 포함되도록 설정해 주세요.

두 번째로, ‘배너클릭_방문자’ 세그먼트의 전자상거래 구매값이 보이지 않는 이유는 설정한 이벤트 세그먼트 ‘select_promotion’과 관련된 데이터가 구매 관련 지표에 포함되어 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벤트 세그먼트와 구매 관련 지표가 정확히 매칭되었는지 다시 확인해 주세요.

만약 위의 해결 방법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Google Analytics 설정과 관련된 이슈일 수 있으니, Google Analytics 고객센터에 문의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었는지 확인하시고 추가적인 도움이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문의해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