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로그래밍 언어

  • 해결 여부

    미해결

htmltab 패키지에서 url을 불러올 수 없습니다.

23.09.24 03:57 작성 조회수 133

0

주식데이터 크롤링을 수강하고 있습니다.

htmltab 패키지 설치 후 url를 정상적으로 입력을 했는데도 Error: Couldn't find a table. 이라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무엇이 잘못되었을까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09.26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htmltab 패키지를 사용하면서 발생한 문제에 대해 도움을 드릴게요.

주식 데이터 크롤링을 위해 htmltab 패키지를 사용하고 계신데, url을 정상적으로 입력했음에도 “Error: Couldn’t find a table.“라는 메시지가 나온다고 하셨네요. 이 메시지는 해당 url에서 테이블을 찾지 못했다는 의미입니다.

이런 경우, 몇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먼저, url이 올바른 테이블을 가리키고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테이블의 id, class, XPath 등을 정확히 지정해야 합니다. 그리고 해당 url에 실제로 테이블 데이터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url을 직접 열어보거나, 개발자 도구를 사용하여 테이블 요소가 존재하는지 확인해보시면 좋아요.

또한, htmltab 패키지의 버전에 따라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패키지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거나, 다른 버전을 설치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위의 해결 방법을 시도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htmltab 패키지의 문제일 수도 있으니 다른 크롤링 도구나 패키지를 사용해보시거나, 인프런 커뮤니티에 구체적인 질문을 남기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더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htmltab 패키지의 관련 문서나 예제 코드를 참고해보세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랄게요. 응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