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업데이트 소식] 3월 1주차 - 커뮤니티 질문답변 개편

 
안녕하세요. 인프런 보니입니다!
 
긴 추위를 이겨내고 움츠렸던 몸이 조금씩 풀리고 있는데요!
따뜻한 봄은 활동하고 시작하기에 좋은 날씨인 거 같아요 🌸
 
인프러너는 그간 어떻게 학습 건강을 유지하고 계신가요?
 
궁금한 질문에 대해서 누군가 속시원한 답을 해주거나,
내가 해결사처럼 등장해줬을 때 뿌듯함을 경험해본 분들이 많이 있을 거 같아요.
 
그래서 인프런 학습만큼이나 많이 활용하고 있는 커뮤니티에 변화된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해요.
바로, 커뮤니티 질문&답변 인데요. 어떻게 변화되었는지 함께 확인해볼까요?🏃🏻‍♂️🏃🏻‍♀️
 
 
1. 커뮤니티 질문 게시글 리뉴얼
 
질문&답변 게시글이 PC, Mobile 전반에 걸쳐서 리뉴얼 되었습니다!
 
이전에는 게시판 형태로 질문하고 답변하는 공간으로 활용되었다면
변경된 모습에는 게시글 내용과 부가정보를 나눠서 보여주게 되면서 필요한 내용을 집중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요. ✨
작성자의 프로필 정보, 강의에 대한 질문에 세부분야를 구분하면서 글 내용을 읽기 전에 어떤 종류의 글인지 한눈에 볼 수 있어요.
답변과 답글은 조금 더 자연스럽게 이야기가 연결될 수 있게 위계를 구분했습니다!
 
 
Before (변경 전)
 
 
 
After (변경 후)
 
PC 
 
Mobile
 
 
✍︎ 게시글
▪︎ 게시글을 투표할 수 있어요. 유용할 때는 👍🏻좋아요, 유용하지 않을 때는 👎🏻싫어요를 눌러보세요.
▪︎ 작성한 게시글에 원하는 답변이 달렸을 때는 ✔️ 체크버튼을 눌러서 해결상태를 변경할 수 있어요.
▪︎ 게시글을 보관해서 다시 꺼내보고 싶을 때는 게시글 하단 🏷 저장버튼을 클릭해 보세요.
▪︎ 게시글을 널리 알리고 싶을 때는 📤 공유버튼을 클릭해보세요. 링크복사, 카톡과 페이스북 공유를 할 수 있어요.
▪︎ 공유버튼 우측에 (...)더보기 버튼을 눌러서 게시글을 수정하고 삭제할 수 있어요.
 
 
✍︎ 게시글 부가정보
▪︎ 프로필 카드는 글 작성자에요. 클릭하면 프로필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고 작성자의 활동 이력을 볼 수 있어요.
▪︎ 카테고리는 커뮤니티 목록으로 이동할 수 있는 Quick링크에요. 더 많은 글을 보고 싶을 때 이용해보세요.
▪︎ 세부분야는 강의에서 작성된 글일 때 연결된 강의 카테고리에요. 글의 분류를 확인할 때 참고해보세요.
▪︎ 해결 여부는 글의 상태를 의미해요. 해결된 글은 '해결', 해결되지 않은 글은 '미해결'로 확인할 수 있어요.
▪︎ 이글과 비슷한 Q&A는 글의 태그 기반으로 유사한 글을 보여주고 있어요. 클릭하면 해당 게시글로 이동할 수 있어요.
 
 
✍︎ 답변/답글
▪︎ 답변 작성란을 클릭하면 다양한 에디터를 활용해서 상세하게 답변을 해줄 수 있어요.
▪︎ 답변도 투표할 수 있어요. 유용할 때는 👍🏻좋아요, 유용하지 않을 때는 👎🏻싫어요를 눌러보세요. (답글은 좋아요만 있어요)
▪︎ 답글 달기 버튼을 클릭하면 답변 아래로 답글을 쓸 수 있어요.
▪︎ 답변을 좋아요순, 최신순으로 정렬해서 원하는 답변을 찾아볼 수 있어요.

 

 
2. 커뮤니티 질문답변 투표기능
 
요즘은 자신만의 개성이 중요하고 솔직한 피드백이 대세를 이루고 있는 거 같아요.
칭찬은 기분을 좋게 만들지만 반대의 의견은 고민하고 성장하게 할 수 있어요.
 
커뮤니티 질문답변에서 이전에는 ♥︎ 좋아요만 있는 글만 있었다면,
앞으로는 👍🏻좋아요와 👎🏻싫어요의 명확한 피드백으로 질 높은 글을 많이 늘려나갈 수 있어요.
좋아요 투표를 많이 받은 작성자는 앞으로 더 구체적이고 친절한 글을 작성하는 힘이 생길 수 있을 것 같네요 :)
 
 
커뮤니티
 
▪︎ 투표기능은 로그인한 사용자들에 한해서 좋아요와 싫어요의 점수는 +1점, -1점씩 반영할 수 있어요.
▪︎ 점수는 좋아요와 싫어요를 합산한 점수로 노출되요. 싫어요가 많다면 마이너스(-) 점수도 생길 수 있어요 😈
▪︎ 게시글과 답변에는 좋아요/싫어요를 할 수 있고, 답글에는 이전과 같이 좋아요만 할 수 있어요.
▪︎ 좋아요/좋아요해제 및 싫어요/싫어요해제 기능으로 사용할 수 있고, 좋아요 <-> 싫어요 바로 클릭할 수도 있어요.
 
 
 
커뮤니티 글 목록과 강의상세 커뮤니티 탭에서도 변경된 👍🏻엄지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어요.
 
 
강의실 커뮤니티
투표기능 뿐만 아니라 강의실 커뮤니티 글 목록에 게시글의 작성일시도 확인할 수 있어요.
언제 작성된 글인지 게시글 상세에 진입 하지 않아도 바로 확인할 수 있어요!
 
 
 
인프런은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귀담아 듣고, 꾸준히 개선점을 찾아 나아가고 있습니다!
이번 질문답변 리뉴얼과 투표하기 기능도 여러분의 커뮤니티 활동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도 여러분과 함께 계속해서 성장할 수 있도록 의미 있는 의견을 꾸준히 남겨주시면,
또 다른 업데이트 기능으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인프런 드림
 
📢 알고있으면 좋은 소식!
3월 중으로 강의실 커뮤니티도 업데이트 예정에 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 03월27일 업데이트 ] 강의실 커뮤니티 투표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득이 프로필
득이 2023.03.03 스택오버플로우 <<< 인프런 인프런 화이팅!!!
식빵 프로필
식빵 2023.03.04 투표 기능 좋네요!
apd 프로필
apd 2023.03.08 다나카상.. 좋아하시므니까?
해앵인 프로필
해앵인 2023.03.22 강의 제공자가 답변 주지 않을 때 답변 촉구하는 기능??? 있을까요
태리 프로필
2023.03.23 안녕하세요 인영은님 인프런 운영팀입니다. 우선, 인프런 강의 질문에 대한 답변은 지식공유자의 의무가 아니기 때문에 말씀하신 기능은 제공하고 있지 않은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하지만 수강생분들의 원활한 학습을 위해 등록되는 모든 질문들에 대해서는 강사님께 직접 메일이 가고 있습니다. 다만 대부분의 강사님들이 현업에 종사하고 계셔서 답변이 다소 늦어질 수 있는 점은 미리 양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인프런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Laann11  jy 프로필
Laann11 jy 2023.04.12 제발 확대기능 좀 넣어주세요 ㅠㅠ 모바일이나 테블릿으로 보는 사람 많을텐데 코딩 강의에 확대기능이 없는게 말이되나요 ㅠ 그리고 화질고정 시킬 수 있게 좀 해주세요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