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업데이트 소식] 강의실 모바일 웹 개편

안녕하세요, 인프런입니다.

즐거운 한 해 마무리 하고 계신가요? 
이번에는 강의실 모바일 웹 개편 소식을 전해드리러 찾아왔어요~!

※ 강의실 모바일 웹 개편은 10월 중 마무리 되었으나, 내부 일정으로 공지가 뒤늦게 작성되게 되었습니다.
아직 안 써보셨을 유저 분들을 위해 개선 사항을 요약 전달 드립니다.

✔ 프로젝트 목표

- 강의실 모바일 웹 사용성 개선

✔ 개선 목록

① 강의실 최초 진입 시 UI 개선

After
강의 진도율 및 커리큘럼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UI 를 개선 했습니다.
- 수업, 섹션, 진도 시간 표기를 시+분으로 변경
- 스크롤 시, 커리큘럼 전체 화면으로 노출
- 스크롤 시, 하단 바 숨김 처리
- 뒤로 가기 위치 변경



② 영상 스킵 기능 추가

After
플레이어를 2회 탭 하면 스킵
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 했습니다.



③ 수업자료 탭 분리

Before
기존 수업자료는 영상 하단 영역에 불규칙한 형태로 노출되어 인지되지 않거나 가독성이 떨어지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After
수업자료가 별도의 탭에서 노출되며, 첨부파일 다운로드도 가능합니다.



④ 커뮤니티 개선

Before
커뮤니티 게시판에선 게시글 조회 및 작성이 한정된 영역에서 이루어져 사용이 불편한 문제가 있었습니다.
After
개선안에선 게시글 조회 및 작성을 전체 화면에서 할 수 있도록 변경 했습니다.
부가적으로 검색 UX 및 검색 성능 개선을 통해 원하는 글을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변경했습니다.



⑤ 전자책 강의 전용 view 

Before
전자책 강의 (=텍스트와 이미지로 구성된 강의) 를 위한 View 가 제공되고 있지 않아
학습이 어렵다는 CS 가 반복 인입 되었습니다.
After
내용을 전체 화면에 노출하고, 커리큘럼으로 돌아오지 않아도 수업 간 이동이 가능토록 변경했습니다.

 

📢 새로워진 강의실 check!!
-
예시 강의 링크 (모바일 기기 접속 필요)


🌿 인프런은 모든 수강생 여러분들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응원합니다.
앞으로도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의견 부탁드리며, 조만간 새로운 소식으로 다시 찾아올게요!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우측 [문의하기]로 남겨주시면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인프런 PO파트 드림 🌱

 

runner222 프로필
runner222 2022.12.21 강의 전체 리스트 ui가 업데이트 된 이후, 페이지 하단부의 ‘다음 페지이’ 버튼이 살짝 아래로 내려가있습니다. 따라서 아래 회색부분이랑 조금 겹쳐 보이네요. 아이폰 사파리 기준입니다. 한 번 확인해보시면 좋겠습니다. :)
OMG 프로필
OMG 2022.12.21 본문에 제 글이 보이는 거 같은데.. 착시라고 해주세요.. 아... 민망하여라...ㅠㅠ
코드쉼터 프로필
코드쉼터 2023.01.04 모바일 크롬, 일시적인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새로고침을 진행해주세요. 오류가 지속되면 관리자에게 문의해주세요. 라고 나오고 강의 시청이 안됩니다.
SeJongDeveloper 프로필
SeJongDeveloper 2023.01.05 IOS는 이어학습하기가 반영이 안되요 ㅠ
domado 프로필
domado 2023.01.06 혹시 아이패드를 위해 앱 화면의 가로 - 세로 전환을 지원해주실 수 있으신가요? 영상 볼때야 전체화면으로 전환하면 되지만 강의 대시보드는 모두 세로만 강제라서 불편하네요.
yuniv 프로필
yuniv 2023.01.23 대중교통 이용하면서 오프라인으로도 강의를 시청하면 무척 좋을 것 같은데, 개발 예정이라고 하셨던 앱 내 다운로드&시청 기능은 혹시 무산 된건가요? ㅜㅜ 그리고 아이패드로 시청할 때 앱 메인 화면이 세로 고정이라 좀 불편한데 윗 분 말씀대로 지원해주시면 무척 편리할 것 같아요.
makison 프로필
makison 2023.02.15 해외 살아서 인터넷이 계속 끈겨 보기가 힘들어요 DRM 다운로드 기능 제공한다고 공지 하신지 2년 됐는데 코딩 강의하는 사이트가 아직도 제작이 미뤄지는 있으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