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업데이트 소식] 7월 3주차 - 멘토링 기능 업데이트 👨‍💻

안녕하세요! 인프런 운영팀입니다. 
하반기에 들어서자마자 시작된 무더운 여름, 모두 잘 보내고 계신가요?

최근 수강바구니 리뉴얼에 이어, 새로운 업데이트 소식이 있어 찾아왔습니다. 🍀

이번 업데이트는 바로 ‘멘토링 기능’입니다. 2020년 12월 처음 멘토링 서비스가 생기고 이번이 3번째 개편인데요! 현재 멘토링을 하고 계신 현직 멘토분들! 혹은 멘토링에 관심이 있으셨던 예비 멘토,멘티 분들이라면 꼭 살펴보시길 바랄게요.


⬤ 모든 멘토링의 정산율이 100%.

강의 공개 및 계약 조건에 따라 상이했던 멘토링 정산율이 100%로 일괄 변경되었습니다.
앞으로 진행되는 멘토링은 누구든지 100% 비율로 정산받을 수 있어요. 멘토링이 단순 수익 수단이 아닌, 지식 공유의 장이 되길 바라는 인프런의 마음과 더욱 쉬운 배움의 수단이 되길 바라는 목적에 따라 이처럼 변경하였습니다. 멘토링을 통해 지금보다 더 많은 분들이 경험을 공유하고 의미있는 대가를 얻으실 수 있길 바랄게요!🌱 

⬤ 멘티에게 나의 이력과 경력을 어필할 수 있어요. 

멘토의 직군과 직무, 경력, 소속 회사를 보여줄 수 있는 ‘멘토 정보란’이 추가되었습니다.
이력 및 경력을 통해 나만의 멘토링을 더욱 매력적으로, 방향성은 보다 더 명확하게 보여줄 수 있어요.
멘토링 설정 시 직무와 경력, 회사명을 작성하면 멘토링 카드에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사명은 선택에 따라 노출 여부를 ON/OFF 옵션 설정이 가능해요.)

🔸 HOW TO
이렇게 설정하세요! 
지식공유자 대시보드 > 멘토링 관리 > 멘토링 설정하기 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 멘토링 설정 바로가기(클릭)

🔸 하나 더! 눈에 띄면 클릭률도 올라가는 법! 

직무 및 경력란을 작성하셨다면, [대시보드] - [프로필 설정]에서 이미지를 등록해보세요.
나를 표현할 수 있는 이미지로 멘토링에 개성과 차별성을 더한다면 지금보다 더욱 신청률을 올릴 수 있을 거예요!

⬤ 멘토링 리스트에서 나의 멘토링 카드를 확인할 수 있어요.

기존에는 본인의 멘토링을 등록하고, 리스트에서 노출이 되지 않아 내가 작성한 멘토링 카드가 어떻게 보여지는 지 확인이 어려웠습니다. 이제는 리스트에서 내 멘토링도 확인이 가능해졌어요! 나의 멘토링이 멘티들에게 어떻게 보여지는지 직접 확인해보세요👀

⬤ 멘티들에게도 좋은 소식! 내가 남긴 멘토링 메시지 전문을 확인할 수 있어요.

멘토링 신청 시 작성했던 메시지 내용이 길어지는 경우 전문을 확인하기 어려웠지만, 이제는 스크롤 바를 통해 작성했던 모든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요. 실제 인프런 멘토링을 사용하시는 멘티분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사용성을 개선했답니다! (앞으로도 많은 의견 부탁드려요😊)


인프런 멘토링은 지식공유자와 학습자가 더 쉽게 지식을 나누고 성장할 수 있길 바라며 서비스를 만들었습니다.
처음 그 목적과 바람대로 멘토링이 수강생분들에게 유익한 배움의 수단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인프런은 여러분의 성장에 도움을 드릴 수 있는 학습공간이 될 수 있도록 꾸준히 개선해나가겠습니다!

남은 올해도 인프런과 함께 달려가보아요🌿 

감사합니다. 
인프런 운영팀 드림

👨‍💻 인프런 멘토링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 [멘토] 멘토링 시작하기
>> [멘티] 멘토링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