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업데이트 소식] 5월 3주차 - 수강바구니 🛒

 

 
안녕하세요.
인프런 운영팀 우디입니다.
 
오랜만에 업데이트 소식을 가지고 왔어요! 
이번 업데이트 소식은 수강바구니 개편입니다.
 
더욱 편리한 사용을 위해 수강바구니를 업데이트했어요.
이제부터 총 4가지 변경 사항을 차근차근 설명드릴게요! 🌿
 
 

 
 

 선택한 강의만 구매가능하도록 체크박스 기능이 추가되었어요!

Before (개편 이전)



이전에는 강의를 일부만 결제하기 위해서 다른 강의들을 위시리스트로 이동하거나 바구니에서 삭제해야 했어요. 강의 선택 기능이 없어서 결제 과정에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After (개편 이후)



이제는 체크박스를 이용하여 강의를 선택 결제할 수 있어요. 체크박스를 통해 구매를 원하지 않는 강의만 삭제하거나, 원하는 강의만 결제할 수 있습니다.
 

➋ 위시리스트가 사라지고, 좋아요 페이지가 생겼어요!

Before (개편 이전)



이전에는 ♡(좋아요)를 누른 강의는 위시리스트에 담겨서 수강바구니와 대시보드에서 확인할 수 있었어요. ♡(좋아요)는 '선호도'와 '찜'의 의미가 섞여 있어서 종종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계셨답니다.
 

After (개편 이후)


이제는 수강바구니와 대시보드에서 위시리스트가 사라지고, 대시보드에 좋아요 페이지가 생겼어요. 좋아요 페이지는 ♡(좋아요) 누른 강의를 확인하는 용도로 사용해주세요.
 
※ 위시리스트에 담겨있던 강의는 수강바구니로 옮겨두었어요.
※ 좋아요 페이지에서는 ♡(좋아요) 누른 강의만 확인 가능해요.
 

➌ 수강바구니에서 확인가능한 쿠폰선택함이 추가되었어요!

Before (개편 이전)


이전에는 수강바구니 내 쿠폰 기능이 3곳으로 나눠져 있었어요. 내 쿠폰함, 적용가능한 쿠폰, 보유 쿠폰 등록의 기능이 흩어져 있어 쿠폰 사용을 위해 클릭을 여러 번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After (개편 이후)


이제는 쿠폰 기능을 쿠폰선택함에서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어요. 수강바구니의 쿠폰선택함에서 쿠폰을 등록하거나 강의별로 적용가능한 쿠폰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쿠폰이 적용되는 강의를 더 보고 싶다면 [상품 더 담기]를 클릭해보세요.
※ 체크박스에 선택되지 않았다면, 쿠폰 적용이 가능한 강의가 수강바구니에 담겨있어도 '사용 불가 쿠폰'으로 보여요.
 

➍ 결제 버튼 클릭도, 적용된 할인 확인도 더 편리해졌어요!

Before (개편 이전)


이전에는 수강바구니 안에 강의가 많을 경우, 고정된 결제 버튼 클릭을 위해 상단으로 이동해야 했어요. 할인의 경우, 최종 결제 금액만 표시되어 자세한 할인 금액 확인이 어려웠습니다.


After (개편 이후)


이제는 결제 버튼이 스크롤을 따라 같이 움직여서 이동 없이 결제 버튼을 클릭할 수 있어요. 할인의 경우, 적용된 할인은 즉시 할인, 쿠폰, 포인트로 구분하여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어요.
 

 

🔎  개편된 수강바구니가 더 궁금하시다면!
 
변경된 내용을 수강바구니에서 직접 확인하실 수 있어요!  >>> 수강바구니 바로가기
개선점을 전달하거나, 새로운 기능을 요청하실 수 있어요!  >>> 기능 요청 바로가기


 
그동안 인프런 팀은 수강바구니를 구석구석 살피며 열심히 개선하고 있었답니다.
추가되거나 업데이트된 사항들이 더욱 편리한 수강바구니 이용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이번이 첫 개편인 만큼 수강바구니를 꾸준히 개선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모두가 성장할 수 있는 좋은 서비스를 만들어 가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프런 드림 🌿
 
 
 
OMG 프로필
OMG 2022.05.17 good!
Joe 프로필
Joe 2022.05.17 짝짝
swtm 프로필
swtm 2022.05.17 고생하셨습니다 ㅎㅎ 강의 영상이 끝나면 다음 영상을 자동으로 재생해주는 기능도 넣어주세요 ㅠㅠㅠ
인프런 프로필
인프런 2022.05.17 디자인이 좋네요 참고 하겠습니다ㅎㅎ
!? 프로필
!? 2022.05.17 강의 화질 고정하는 기능도 부탁드립니다
태링구 프로필
2022.05.18 안녕하세요 인프런 운영팀입니다. '강의 화질 고정'은 현재 제공하고 있는 기능입니다! 혹시 재생 중 해당 기능이 작동하지 않으신다면 관련 내용 1:1 문의하기로 남겨주세요! 확인 도와드릴게요 : )
mmsm미니 프로필
mmsm미니 2022.05.19 수강바구니 개편 좋습니다~... 선택한 강의만 결재할 수 있는 기능 꼭 필요했어요^^
꽃든 햄스터 프로필
꽃든 햄스터 2022.05.26 불편했던 부분인데 항상 귀기울이고 계시는군요!! 노고에 감사합니다!
leanStart 프로필
leanStart 2022.06.06 플레이어 감속 가속 단축키도 부탁드립니다 ㅠㅠ
stopresent 프로필
stopresent 2022.06.09 강의 다운로드 기능도 부탁드려요! ㅠㅠ
유민호 프로필
유민호 2022.06.10 쿠폰 다중 선택이 안 되서 개별 결제했어요! 다중 선택 되는데 제가 몰랐을까요
슈퍼코더 프로필
슈퍼코더 2022.06.18 DRM좀 어떻게 해보세요 맥은 뭐 강의 볼려면 허브도 새로 사야고 일단 카페가서는 절대 강의 못보고 아 아이패드로 보면되나요? 손가락으로 일일히 터치하면서? 아니면 방법 하나 더 있네요 카페에 모니터 들고가면 될거 같네요 27인치 집에 3대니깐 한대 휴대하면 될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