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사전공지] 통합계정 서비스 안내


안녕하세요.
인프런을 이용해주시는 회원 여러분께 항상 감사드립니다.

하나의 계정으로 보다 간편하게 인프런, 랠릿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2022년 6월 13일부터 인프런과 랠릿의 로그인 방식이 인프런 통합 계정으로 일원화 됩니다. 

- 대 상 : 인프런을 이용하시는 전 고객

- 변경 일자 : 2022년 6월 13일
- 변경 사유 : 인프런 통합 계정 신설에 따른 통합서비스 약관 신설
- 변경 내용 : 인프런 통합 계정으로 인프런, 랠릿 로그인 가능

 

 통합서비스 이용약관 보기 

기존 회원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사전 공지드리오니,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2022년 6월 13일부터 인프런 통합 계정으로 인프런과 랠릿 서비스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Q. 서로 다른 인프런 계정과 랠릿 계정이 모두 있습니다. 둘 중 어떤 걸로 통합되나요? 

A. 기존 인프런에 가입된 계정 정보(이메일, 휴대폰 번호)와 보유하고 계신 랠릿 계정 정보가 일치한 경우, 인프런 계정을 우선으로 자동 통합됩니다. 그 외, 별도로 인증 절차가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개별적으로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Q. 사용하고 있는 랠릿 계정이 없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A. 현재 사용 중인 랠릿 계정이 없는 회원께서는 오는 6월 12일부터 기존 인프런 계정으로 랠릿 서비스도 함께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Q. 인프런 탈퇴 시, 랠릿 서비스도 자동으로 탈퇴 되나요?
A. 변경 일자 이후로는 인프런 통합 계정으로 로그인을 지원하기 때문에, 인프런 서비스 탈퇴 시 랠릿에서도 자동 탈퇴됩니다. 

Q. 계정 통합 후에 통합 취소 혹은 변경이 가능한가요?
A. 사용 중인 아이디가 하나의 계정으로 통합 완료된 뒤에는 통합을 취소하거나 다른 아이디로 통합하실 수 없습니다.

Q. 비밀번호를 분실한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기존과 동일한 방법으로 인프런의 비밀번호 찾기 기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Q. ID 통합 이후 신규 가입 시 별도의 절차가 필요한가요?
A. 아니요. 2022년 6월 13일 이후 가입하는 모든 신규 계정은 인프런 통합서비스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되어 통합 ID로 자동 가입됩니다. 모든 신규 계정은 통합 ID로 가입되어 별도의 통합 절차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Q. 인프런 휴면 계정도 ID 통합 대상인가요?
A. 네, 휴면 계정의 경우 인프런 서비스에서 로그인 완료 후 통합 ID로 서비스를 모두 정상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Q. 계정에 등록된 개인 정보와 지원 및 수강 데이터에도 변화가 있나요?
A. 아니요. 통합 계정 내 개인 정보와 지원 데이터, 수강 데이터 등은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인프런 통합 계정을 진행하며 최대한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인프런 팀 드림 


랠릿은 어떤 서비스인가요? (알아보기)


통합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하지 않으실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탈퇴 신청 등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공지 기간동안 별도의 이의 제기가 없는 경우, 이번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되어 위의 시행일로부터 본 약관이 적용될 것입니다.

jeon kwon yoon 프로필
jeon kwon yoon 2022.05.16 전화번호가 안나와 있는데 굳이 표출 안하시는 이유가 있으신지요? 정해진 질문과 답이 아닌경우도 있읍니다. 메일도 회신이 없구요...
태링구 프로필
2022.05.17 안녕하세요 인프런 운영팀입니다. 문의 주신 내용은 이메일 회신하여 답변 드렸습니다 :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