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업데이트 소식] 6월 첫째주 - 내 목록 기능 추가 📚

안녕하세요 :) 인프런 개발자 빠삐코입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내 목록] 이 추가되었습니다.

어떤 기능이 추가되었는지 알려드릴게요 😃
 

📚 내 목록 기능 추가!

자신이 수강중인 강의를 자신의 기준별로 묶을 수 있는 내 목록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사용방법

1. 우선 아래 링크로 접속해주세요!👇

https://www.inflearn.com/my-list

2. 새 목록 만들기 버튼을 클릭 후, 자신만의 강의 목록 이름을 지은 후 저장해주세요!

3. 그 후 수강 중인 강의 링크로 접속한 후 강의 카드 우측 하단에 생긴 내 목록 추가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4. 좀 전에 만들어 놓았던 강의 목록 클릭하면, 바로 저장됩니다. (수강중인 강의에서 새 목록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5. 내 목록 페이지에서 해당 강의가 담긴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내 목록에서는 담긴 강의들의 진도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표시된 영역을 드래그하면 목록과 강의 모두 순서를 변경할 수 있어요!

7. 목록 이름은 내 목록과 강의 목록 안에서 연필 모양의 버튼을 클릭하면 수정할 수 있어요 !

8. 수정이 뿐만 아니라 삭제도 가능해요. 표시해 둔 것처럼 목록은 쓰레기통 버튼, 강의는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삭제가 됩니다. 삭제해도 강의 자체가 삭제되는 건 아니니 걱정하지 마세요 !

인프런과 함께해요!

코로나로 인해 많은 것이 바뀌었지만, 지나간 시간이 다시 돌아오지 않아요.
그 흘러가는 시간을 인프런과 함께 의미있게 바꿔보아요.

항상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성장을 위해 노력할게요!

다시 돌아오지 않을 2020년 6월 3일에 인프런 개발팀 드림 🙇🏻‍♂️🙇🏻‍♀️

Caesiumy 프로필
Caesiumy 2020.06.03 이거 진짜 필요했던 건데!
Victor Choi 프로필
Victor Choi 2020.06.03 필요한 기능이었습니다. 굿~! ^^
Henu 프로필
Henu 2020.06.03 항상 지식공유자, 수강생 분들께 좋은 서비스 제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만, 내 목록 생성 후 특정 강의를 목록에 넣고 나서 해당 목록 안으로 들어가서 강의 목록을 정렬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특정 목록에 포함된 강의들을 드래그하여 위, 아래로 옮기는 작업은 가능하지만 새로고침시 초기화가 되더라구요.
인프런 프로필
2020.06.04 @Heun 의견 감사합니다!!! 원래 가능한데 버그가 있는거 같네요. ㅠㅠ 제보해 주셔서 너무 감사드려요!!
Henu 프로필
Henu 2020.06.04 의견 들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HelloWorld 프로필
HelloWorld 2020.06.05 좋은 기능 감사합니다. 다른 이야기이지만 강의 진도 초기화 기능은 계획에 없나요? 듣다가 오래 지나거나 다시 듣고 싶을 때 유데미나 다른 해외 사이트는 지원해서 잘 쓰고 있는 기능인데 인프런에는 없어서요. (기능은 간단하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유용하게 써서 몇번 강의 기능 건의를 드렸었는데 궁금하네요)
jarchive 프로필
jarchive 2020.06.07 오. 필요한 기능이었는데 만들어주셨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
인프런 프로필
2020.06.08 @HelloWorld 좋은 의견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가 지속적으로 이야기 하고 있긴 하지만, 부작용 우려가 있어서 아직 결정을 못하고 있습니다.ㅠㅠ 사실 저번 버전 인프런에서 해당 기능이 잠깐 있었는데, 그때 한 아이디 돌려쓰고 팔고 그런 분들이 많이 생기셔서 막아 놨었거든요. ㅠㅠ 여러 방향으로 더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생각해 보겠습니다!
HelloWorld 프로필
HelloWorld 2020.06.09 @인프런 아하 그런 사항이 있었군요. 제 생각에는 강의 진도 초기화 미지원이 아이디 공유를 막을 수 있는 방법은 아니라고 생각되는데요. 아이디 공유를 막으려면 음원이나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처럼 MAC 기반으로 기기를 등록해서 최대 3대 정도(집, 회사, 노트북)만 가능하게 등록하는게 더 나은 방식으로 생각되네요. 기기 초기화는 한달에 한번 정도만 가능하게 하구요 ㅎㅎ
삐코빠 프로필
2020.06.12 @ HelloWorld 좋은 아이디어 감사합니다!
lkjkdy02 프로필
lkjkdy02 2020.06.26 하나하나 추가해야하는 거 같은데 여럿을 지정해서 한꺼번에 목록에다가 저장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ljy3510 (탈퇴) 프로필
ljy3510 (탈퇴) 2020.07.01 강의 삭제 기능은 따로 안만드시나요? 가끔 의도치 않게 강의를 수강하게 되면 해당 강의를 수강 철회하고 싶은데 강의 숨기기말곤 방법이 없더라구요.. 강의를 수강 철회하는 기능도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
유일해 프로필
유일해 2020.07.02 강의료 0원도 찜할수있게 기능 만들어주세요.. 수강하기에는 강의가 많아서 찜만 해놓고 싶어요!
길용섭 프로필
길용섭 2020.07.20 강의 내용을 시청중에 강의 동영상에 마우스를 움직이면은 강의 진행선이 발생하여 강의 내용 하단이 가리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전에는 문제가 없었는데 지금은 강의 내용을 가려서 코딩을 따라하기가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닙니다. 차라리 강의 내용 동영상 관련 부분은 수정없이 전에 했던 대로 해주시는 것은 어떤지요? 그리고 목차가 왼쪽에서 오른 쪽으로 변경되다보니 한 컴퓨터 화면에서 왼쪽은 동영상 오른 쪽은 코딩 따라하기 하는데 바뀐 강의 동영상에 목차가 엄청 거슬림니다.. 전 버전으로 바꿔주세요? 아님 선택할 수 있게끔 해주시면 안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