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업데이트 소식] 2월 1주차 - 블로그 🏡

안녕하세요,
인프런 운영팀 자미입니다.

하루걸러 일교차가 큰 요즘, 다들 건강히 잘 지내고 계신가요?
벌써 달력이 한 장 넘어간 2월이네요. (아직 음력으로는 12월이라고 하니..)
나는 이미 늦었다.. 하시는 분들 전-혀 늦지 않았어요!! 다시 차근차근 시작해 봐요.

이번 업데이트 소식은 바로 블로그입니다. 🏡 
어떤 기능인지, 블로그 활용 방법 등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NEW   나만의 블로그


인프런에만 있는 나만의 블로그가 생겼습니다. 지식공유자는 강의와 로드맵 등을 보여주는 소개 페이지로 활용할 수도 있고 커뮤니티 창구로도 활용할 수 있어요. 유저는 나만의 고유한 블로그를 만들고, 이곳에서 학습 기록을 남기거나 다른 사람과 공유하고 싶은 이야기를 남겨주시면 됩니다.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


● 지식공유자 블로그는 어디서 확인하나요?
- 지식공유자 블로그는 강의 소개페이지 상단과 하단에서 확인 가능해요.
   (이제 상단에서 지식공유자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요!)
- 이름을 누르면 바로 지식공유자의 블로그, 소개페이지로 이동해요.
 

 ● 지식공유자 블로그에는 어떤 기능이 있나요? 
지식공유자 블로그에서는 지식공유자의 소개 / 강의 / 로드맵 / 수강 후기를 한 번에
모아볼 수 있고, 지식공유자가 작성한  '블로그'까지 탐험할 수 있어요. 🐾

인프런블로그

세부 기능 ⓛ  멘토링 신청 🧭
- 멘토링이 가능한 경우, 멘토링 신청 버튼과 팔로우 버튼이 나타납니다. :)

- ★★ 즉, 강의를 수강하지 않아도 지식공유자 블로그에서 멘토링 신청이 가능합니다.



세부 기능 ②  팔로잉 🔔
- 내가 응원하며 꾸준히 소식을 받고 싶은 지식공유자를 팔로잉할 수 있어요.
- 지식공유자의 신규 강의 오픈, 블로그 업데이트 시 팔로워에게 알림과 메일이 전송됩니다.


● 유저 블로그가 무엇인가요?
단순히 학습하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나만의 학습 공간을 만들어 서로 공유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공간을 만들었어요. 외부 블로그에서 기록하던 나의 스터디 자료들, 이제 인프런 블로그로 관리해보세요! (단, 공부 기록용으로 포스팅 시 강의 출처와 링크를 남겨주세요.)

블로그 모아볼 수 있습니다!

● 어떻게 블로그를 사용하나요?
- 대시보드 > 내 블로그에서 '블로그' 링크를 생성할 수 있어요. (최초 설정 후 변경불가)
나를 표현하는 소개글부터 블로그 포스팅까지 전부 직접 관리할 수 있어요.
- 내 글이 '좋아요 ❤'를 받을 때 마다 + 10 포인트를 받을 수 있어요.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는 글을 작성한다면, 당연히 '좋아요'를 많이 받을 수 있겠죠? 

블로그만들기
- 현재의 블로그는 원시 상태라, 계속해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니 많은 이용 부탁드려요!
- 한발 앞서, 인프런 블로그를  잘 활용해주신 분을 소개합니다.   구경하러 가기👀 
 

 💌 Special Thanks to 

- 지식공유자 팔로우 & 블로그 관련 소중한 의견 남겨주신  jettee, leeeeean-,
   meloncha-, heaven-, nateen-, alswl-,  dododoo- 님 모두 감사합니다.


따뜻한 곳에서 포근한 시간 보내시기를 바랄게요!
집에서 모두 안전하게 인프런 하세요 🌱

오늘도 감사합니다.
인프런 드림

 
💬 인프런에 강의/기능 요청이 있다면? (클릭) 

박조은 프로필
박조은 2021.02.01 좋은 기능 감사합니다 :)
윤민수 프로필
윤민수 2021.02.01 재미있겠다 감사합니다
PARK JUNYEONG 프로필
PARK JUNYEONG 2021.02.01 다음번 업데이트를 위해 열심히 이용하면서 추가기능을 찾고있어요~~!
OMG 프로필
OMG 2021.02.02 좋은 기능이 추가되었네요 ~ 인프런 지식공유자이신 밸로퍼트님이 만든 velog.io 처럼 블로그 메인페이지(혹은 따로 볼 수 있는 페이지)에서 좋아요 순으로 게시글들을 모아서 볼 수 있으면 활성화 및 접근성이 더 좋아지지 않을까 조심스레 건의드립니당 ㅎㅅㅎ
hjoo 프로필
2021.02.02 @OMG 네!! 리스트 페이지가 있어서 좀 더 활성화 되면 메뉴로 뺄 생각이긴 합니다!! www.inflearn.com/blogs 로 들어가시면 전체 글이 나오긴 해요! ㅋㅋ
Solioquies 프로필
Solioquies 2021.02.02 인프런 계속 발전해 나가네요. 좋은 기능 감사합니다.
OMG 프로필
OMG 2021.02.02 @hjoo 아니.. 이런 페이지가 있었다뇨!! 역시 벌써 구현되어 있었네요 ㅎ,ㅎ
윤선미 프로필
윤선미 2021.02.02 재밌는 기능 감사합니다! 잘 써볼게요 :)
김수홍 프로필
김수홍 2021.02.05 고생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