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프런 모바일 App 😆
누구나 따라하면서 배우는 JSP 커뮤니티 게시판 만들기

누구나 따라하면서 배우는 JSP 커뮤니티 게시판 만들기

(50개의 수강평)

3037명의 수강생

무료

평생
입문
15개 수업, 총 2시간 13분

1. 강좌 소개

이 JSP 게시판 강좌를 들으시면 JSP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사라지게 됩니다!

웹 사이트 개발에서 가장 핵심이 되는 게시판 기능을 JSP를 이용해서 순식간에 개발하게 됩니다. 웹 디자인 프레임워크로는 부트스트랩을 이용하며 게시판을 만드는 방법을 차근차근 설명해드립니다. 게시판의 글 작성, 글 삭제, 글 보기, 글 목록 등을 구현하는 과정을 하나도 빠짐없이 보여주기 때문에 심지어는 Java를 전혀 모르는 사람도 단순히 따라 하기만 해도 게시판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엇보다 실제로 자신이 만든 프로젝트를 배포하는 방법까지 전부 알려주기 때문에 자신이 만든 게시판 커뮤니티 사이트를 실제로 다른 사람이 접속해서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강좌라면 자고로 마쳤을 때 눈앞에 보이는 결과가 있을수록 성취감이 크다는 것을 고려했습니다. 이 강좌를 듣기에 가장 적합한 분들은 HTML과 Java를 갓 공부하신 분이지만 심지어는 모르더라도 개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게시판은 모델 1으로 개발합니다. 당장 시작합시다.

2. 도움되는 분들

  • 당장 JSP 를 이용해서 게시판을 만들고 싶으신 분
  • 실제로 상용화 할 수 있는 수준의 커뮤니티 사이트를 개발하고 싶으신 분
  • 이론부터 천천히 쌓아올리는 것보다 당장 개발을 하면서 이론을 익히는 실습위주의 학습을 하고 싶으신 분

3. 강좌 특징

  • 강좌 안에 잡담이 없고 처음부터 끝까지 알차게 게시판 개발만 진행합니다.
  • 현업에서 사용 빈도가 높은 웹 디자인 프레임워크인 부트스트랩을 이용합니다.
  • 강좌를 마칠때 누구나 접속 간으한 자신만의 홈페이지가 탄생합니다.

4. 강사 소개

나동빈
1996년 12월 22일 출생의 한국교원대학교 컴퓨터교육과에 재학중인 대학생이며, IT 관련 블로그(http://blog.naver.com/ndb796)를 운영중이다. 자신의 학교나 다른 사람들의 편의를 증진시키기 위한 웹 사이트, 응용 프로그램 등을 개발하는 취미가 있으며 대표적인 예시로 다락리타임(http://darakri.com/)의 운영진으로서 활동하고 있다. 또한 단순히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배포하는 것에만 관심을 두지 않고 코딩 교육에 관심이 많아 다방면으로 활동하여 신문에 실린 경험이 있다.

주요이력
- LG 서브원 Patrol Management System (2016.12 ~ 2017.02)
- 연합 소프트웨어 경진대회 최우수상 (2016.12)
- 전국 창의문제 해결능력 경진대회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 대상 (2016.09)

지식공유자 소개

안경잡이개발자

교육과정

섹션 1. Helloworld 및 로그인
Hello World!
12 : 00
로그인 페이지 디자인
13 : 00
회원 데이터베이스 구축하기
07 : 00
로그인 기능 구현하기
12 : 00
섹션 2. 회원가입 구현, 접속 세션관리
회원가입 페이지 디자인
03 : 00
회원가입 기능 구현하기
07 : 00
접속한 회원 세션 관리하기
07 : 00
섹션 3. 게시판 만들기
게시판 메인 페이지 디자인
04 : 00
게시판 데이터베이스 구축하기
03 : 00
글쓰기 기능 구현하기
12 : 00
게시판 글 목록 기능 구현
12 : 00
게시글 보기 기능 구현하기
12 : 00
게시글 수정 및 삭제 기능
11 : 00
섹셕 4. 웹 사이트 메인페이지 및 마무리
웹 사이트 메인 페이지 디자인
09 : 00
프로젝트 완성 및 배포
09 : 00

수강 후기

4.1
50개의 수강평
DaeHun Koo 2018.02.10
최악이네요. 본 강의를 만든 목적을 모르겠습니다. 물론 저는 전공자고 경험도 있기때문에 코드들만 봐도 이해가 되긴 합니다만, 누구나 배우는이란 수식어를 단 제목은 어불성설이네요. html, css, java에 대한 초급(최소 기본문법 올마스터) 이상의 실력이 없다면 아무 의미없는 따라하기입니다. 본인 혼자 쭈우우욱 쳐나가는데 무엇을 위한 강의인지 궁금하네요. 제목을 저렇게 달 땐 적어도 비전공자들이 자신이 무엇을 따라 치는건지 정돈 알 수 있게끔 만들어야하는거 아닌가요? meta 태그가 뭔지도 모르는 사람들이 바로 강의 제목의 '누구나'라고 이해됩니다만? 누가 쫓아오는지 속도는 너무 빨라서 복습겸 수강할려했던 저 조차 듣기가 싫군요. 여러모로 거북한 강의입니다.
미카즈키 2017.11.10
흐름만 딱 읽을 수 있는 정도 밑바닥부터 시작해야 하는 분들에게는 위에 많은 분들이 적은데로 말하는데 비추이고 데이터 베이스는 초보자가 접근하기도 어려운 mysql입니다. 어느정도 흐름을 잡을 분들만 들으세요. 강사 혼자 달리네요.=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