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mbnail
데이터 사이언스 데이터 분석

파이썬 웹서비스API 실전 프로젝트 - 돈 버는 디지털마케팅 대시보드

(3.2)
5개의 수강평 ∙  119명의 수강생

38,500원

지식공유자: 노마드크리에이터
총 23개 수업 (3시간 25분)
수강기한: 
무제한
수료증: 발급
난이도: 
입문
-
초급
-
중급이상
지식공유자 답변이 제공되는 강의입니다
폴더에 추가 공유

초급자를 위해 준비한
[마케팅, 웹 개발] 강의입니다.

네이버쇼핑, 쿠팡파트너스 등 돈 버는 디지털마케팅은 꾸준함도 필요하지만, 과학적인 분석과 자동화로 쉽고 효과적으로 접근하세요. 인기상품, 키워드, 블로그, 쇼핑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프로그램을 만드는 핵심 비법을 알려드립니다.

✍️
이런 걸
배워요!
파이썬 웹서비스API
웹 스크래핑, 크롤링
Open API 사용하기
플라스크 웹서비스
아이오닉 웹앱
데이터 수집 자동화
데이터 분석 자동화
디지털마케팅의 기초와 프로그래밍

웹스크래핑, Open API, 플라스크 기술로 효과적인 디지털마케팅에 도전하세요!

디지털마케팅을 아시나요?
네이버 블로그, 쿠팡파트너스로 자면서도 돈을 버는 방법을 찾고 있나요?

그런데, 무작정 열심히 상품 찾아 블로그에 소개하면 될까요?
인기있는 상품, 효과적인 키워드, 많이 찾는 블로그는 모두 이유가 있습니다.
인기상품, 키워드, 블로그, 쇼핑정보수집하고 분석하는
파이썬 웹서비스API 프로그램을 직접 만들어 보세요. 

디지털마케팅 개념과 원하는 프로그램을 만드는 비법을 알려드립니다.

📖 강의소개

'Marketing Master'라는 디지털마케팅 프로그램을 만들면서 파이썬(Python), 플라스크(Flask), 아이오닉(Ionic) 프로그램 능력을 키우는 데 만족하지 말고 디지털마케팅을 이용해 돈을 버는 일에 도전해 보세요!

디지털마케팅, 너무 광범위하고 어려운 용어인가요? 주변에서 블로그를 하거나 유튜브 광고 또는 제휴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이 키워드, SEO(Serch Engine Optimization) 등을 잘 이용해서 검색순위를 높이고 수입을 올린다는 말을 합니다. 과연 어떻게 하는 건지 궁금합니다. 이런 일을 도와주는 프로그램도 주변에 있습니다.

이런 프로그램은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요? 내가 원하는 이런 기능을 넣어서 만들 수는 없을까요? 여러분 모두 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마케팅을 하기 위해 가장 핵심이 되는 기능을 직접 만들어보도록 과정을 구성했습니다.

네이버쇼핑 Best100 상품정보를 자동으로 찾아줍니다!

네이버광고 API로 인기있는 연관검색어를 추천해줍니다.

검색어와 관련된 인기 블로그와 판매상품은 무엇일까요?

원하는 쿠팡파트너스 상품링크를 모아줘요. 홍보해서 돈 벌어야지요.

재미있는 과제를 이론과 함께 한 단계씩 배워나갈 수 있도록 강의를 구성했습니다.
과정을 마치고 나면 여러분의 'Marketing Master' 프로젝트를 꿈꾸게 될 것입니다.

나만의 'Marketing Master' 프로젝트를 만들어서 직접 돈을 벌어보세요!

🌈 프로젝트 소개

가장 많이 찾는 인기상품은 어떤 걸까요?
웹스크롤링 기술을 이용해서 네이버쇼핑 Best100상품 정보를 자동으로 가져와서 인기있는 상품을 분석해보세요.

많이 조회되면서 경쟁은 적은 연관 검색어는 어떤 것들인가요?
네이버광고 API를 사용하면 상품과 연관된 효과적인 검색어를 찾아 광고효과를 높일 수 있어요.

검색어와 연관된 인기 블로그와 판매 상품을 찾아줍니다. 인기가 있는데는 이유가 있겠지요?
네이버 Open API를 사용하여 검색어와 연관된 인기 블로그와 판매 상품을 살펴보고 홍보 계획을 세워봐요.

쿠팡파트너스에서 잘 팔리는 상품링크를 자동으로 가져와 보세요.
쿠팡파트너스 API로 원하는 카테고리별 인기상품을 찾아 그 링크를 이용해서 쉽게 홍보하세요.

특별강의

프로그램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는 내용뿐 아니라 디지털마케팅, 웹스크래핑, SEO(Searh Engine Optimization), 키워드검색, 제휴마케팅 등 업무 지식을 배울 수 있는 특별강의를 포함했습니다. 여러분이 만드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직접 돈을 버는 데도 도전해 보세요!

🙌 어떤 툴을 사용하나요?

이 강의는 웹스크래핑과 Open API를 다루기 위해 파이썬을 사용합니다. 
가져와서 가공한 데이터를 새로운 API로 웹에서 서비스하기 위해서 플라스크를 썼습니다.
그리고 웹앱으로 멋지게 화면을 만들기 위해서 아이오닉을 이용했습니다.
이 외에도 몇가지 유용한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는데 강의 속에서 하나씩 설명드리겠습니다.

🙋🏻‍♂️ 궁금해요!

Q. 이 강의는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나요?
A. 네이버 블로그와 쿠팡파트너스 등 디지털마케팅을 효과적으로 하기위해 인기상품, 검색어, 블로그, 쇼핑정보를 찾아야 합니다. 이 과정은 디지털마케팅 관련된 이론 설명 뿐 아니라 Open API, 웹스크래핑을 이용해서 필요한 인기상품, 검색어, 블로그, 쇼핑정보를 찾아 웹앱서비스를 하는 실전 프로젝트를 배우게 됩니다.

Q. 비전공자도 들을 수 있나요?
A. 데이터 과학은 꼭 전산을 전공한 분만 할 수 있는 분야가 아닙니다. 파이썬, 플라스크, 아이오닉 등 프로그램을 배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디지털마케팅을 이해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여러분의 열정만 있다면 충분히 배우고 활용할 수 있는 내용입니다.  

Q. 프로젝트 소스코드와 자료는 어디서 구할 수 있나요?
A. 이 과정을 배우면서 사용한 프로젝트 소스코드와 관련 자료는 제가 운영하는 지식 큐레이션 포털 크리애플 사이트(www.creapple.com)에서 무료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께 추천드려요!

🎓
학습 대상은
누구일까요?
파이썬 웹서비스를 배우고 싶은 분
Open API를 이용하고 만들고 싶은 분
웹스크래핑, 크롤링을 배우고 싶은 분
데이터 수집과 분석을 자동화 하고 싶은 분
네이버, 쿠팡 등 쇼핑 정보를 분석하고 싶은 분
쿠팡파트너스, 네이버 블로그 프로그램을 만드시는 분
디지털마케팅 프로그램으로 수익을 올리려는 분
📚
선수 지식,
필요할까요?
파이썬 100분 핵심강의
아이오닉 100분 핵심강의
열심히 하고자 하는 마음

안녕하세요
노마드크리에이터 입니다.
노마드크리에이터의 썸네일

"우리는 당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 합니다."

 

노마드크리에이터는 우리나라와 싱가포르에서 인공지능 핀테크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스타트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실전에서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모아서 쉽고 재미있는 교육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타트업을 시작하기 전에는 약 25년간 LG CNS, Tmoney 등에서 System Engineer, Program/Project Manager, Business Developer, IT Consultant로 국내 및 해외에서 활동하며 쌓은 경험을 쌓았습니다. 

프로그램 개발 및 프로젝트 관리에 관심을 두고 PMP(Project Management Professional by PMI), SAP Business Warehouse, SCJP(Sun Certified Java Programmer), MCSE+DBA(Microsoft Certified System Engineer) 와 OCP(Oracle Certified Professional-DBA) 등의 자격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영역에서 도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도전을 통한 경험과 성과를 공유하고 더 발전하기 위해서 '크리애플' 유튜브 채널, 크리애플(www.creapple.com) 지식 큐레이션 포털과 평생교육원을 운영하면서 데이터과학, 웹앱개발, 사물인터넷 분야를 중심으로 전문교육을 개발하고 제공하는 공인 NCS확인강사(정보기술개발)이기도 합니다.

커리큘럼 총 23 개 ˙ 3시간 25분의 수업
이 강의는 영상이 제공됩니다. 미리보기를 통해 콘텐츠를 확인해보세요.
섹션 1. 웹스크래핑, API로 데이터 수집 자동화
Marketing Master 기능소개 미리보기 08:42
Marketing Master 웹앱 만들기 08:54
네이버쇼핑 Best100 정보 스크래핑 15:21
네이버 Open API로 블로그, 쇼핑정보 수집 11:28
네이버 광고API 연관키워드 검색 13:32
쿠팡파트너스 API로 인기상품 정보수집 12:33
섹션 2. 파이썬 플라스크 웹서비스
플라스크 첫 프로그램 미리보기 10:18
네이버쇼핑 Best100 웹서비스 07:34
네이버 광고API 연관키워드 웹서비스 10:34
네이버 API 블로그, 쇼핑정보 웹서비스 06:50
쿠팡파트너스 API 인기상품 웹서비스 07:41
섹션 3. 아이오닉 웹앱 완성하기
웹앱 클라스, 컴퍼넌트 제작하기 미리보기 07:28
아이오닉 웹앱 환경설정 04:12
초기 Home 페이지 제작 04:07
검색Search 페이지 UI 제작 14:31
검색Search Form 제작 10:41
검색Search 웹서비스API 연동 07:36
검색Search 키워드,블로그, 쇼핑 API 연동 07:55
쿠팡파트너스 상품검색 UI 제작 08:11
쿠팡파트너스 웹서비스 API 연동 06:56
강의 게시일 : 2020년 08월 12일 (마지막 업데이트일 : 2020년 08월 12일)
수강평 총 5개
수강생분들이 직접 작성하신 수강평입니다.
3.2
5개의 수강평
5점
4점
3점
2점
1점
VIEW 추천 순 최신 순 높은 평점 순 낮은 평점 순 평점 순 높은 평점 순 낮은 평점 순
bigbro645 thumbnail
5
재미있었습니다!
2020-12-13
브리즈 thumbnail
5
강의는 전반적으로 괜찮았습니다. 온라인쇼핑 사업을 하시는 분들이나 온라인에서 수익을 내는 분들께 도움이 될듯합니다. 제가 완전 개발 초보자 인데 코드를 미리 다 제공해주셔서 코딩에 크게 어려움은 없었습니다.(코드 100% 이해는 못했지만;;) 다만, 강의 구매전 소개글에 나와있던 "제휴마케팅 자동화" 부분과는 좀 동떨어 지지 않았나 생각입니다. 제휴마케팅을 자동화 한다기보다는 검색값과 연관검색어 블로그등 의 "정보를 가공 자동화" 한다 라고 봐야 될것 같더라구요.. 강의 소개내용을 보며 제가 생각했던것은 네이버 검색정보와 쇼핑정보, 쿠팡api등 정보로 셀레니움, webdriver 등을 활용해 자동화 하는 부분을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웹서비스 하는 방법이라고 되어있어서 서버에 올려서 도메인연결후 실제 웹서비스를 하는것 까지 있겠구나 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배포에 대한 부분은 빠져 있더라구요.. 강의 말미에 배포에 대해 언급은 해주셨는데 배포부분도 강의 내용에 있었다면 참 좋았을것 같단 생각입니다. 이러한 몇가지 아쉬움을 제외하고는 여러번 작업 해야하는것을 손쉽게 할 수 있어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좋은 강의 감사드립니다.
2020-09-01
지식공유자 노마드크리에이터
안녕하세요? 강의에 대한 좋은 평가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사실 의견주신 셀러니움으로 쿠팡정보를 네이버 블로그에 글쓰는 기능도 만들었는데 요즘 네이버에서 이 부분을 민감하게 생각해서 나중에 문제가 될 것 같아 고민 끝에 제외했습니다. 두번째 말씀해주신 호스팅 부분은 구글의 Cloud Function이나 App Engine을 이용해서 서버에서 실행할 수 있도록 만드는 내용을 고민해 보겠습니다. 지금 다른 프로젝트가 바쁘지만 가능한 구현해서 무료 특별강의형식으로 포함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건강하세요.
2020-09-02
Vyacheslav thumbnail
4
아직 수강 중이지만 좋은 강의 같아요~ API서버 만드는데 도움이 될 것같습니다.
2020-09-29
가후 thumbnail
1
별점 1개도 아까운데, 수업자료 다운 못받음 질문함 > 대답없음 > 수업진행불가 이런건 인프런에서 수업내려야 하는거 아닌지 모르겠네요
2023-06-03
timmy759 thumbnail
1
강의 개요는 좋으나 정말 정말 정말 설명이 부족해요 소스코드도 복사붙여넣기해서 처음에는 정말따라가기 힘들어요. 그리고 비싼가격에 비해 조금 세세하고 자세하게 알려주셨으면 하는데 뛰엄뛰엄 설명하고 정말 얕아요. 답변도 느리고 개인적으로 웬만한 코딩지식이 있는분이 아니면 추천드리지않는 강의인것 같습니다.
2021-0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