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앱 개발 - 1 (Kotlin)

누구나 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앱 개발 - 1 (Kotlin)

(5개의 수강평)

28명의 수강생
16,500원
지식공유자 · chan
18회 수업 · 총 2시간 49분 수업
평생 무제한 시청
수료증 발급 강좌
수강 난이도 '입문, 초급'

이런 걸 배울 수 있어요

  • 안드로이드 앱 개발
  • 코틀린 기본 지식 습득

이 강의는 앱을 "대충" 만들어 보는 것에 초점을 맞춘 강의입니다.

앱 개발을 처음 하실 때, 문법 공부와 이론 공부를 하면서, 오래 공부를 지속하지 못하고 포기하셨던 경험이 있으실 것 같습니다.

이 강의는 문법과 이론에 대한 부분은 최소한으로 하고, 여러가지 앱을 실제로 개발해봄으로써,
앱 개발에 대한 두려움과 거리감을 없애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론과 문법보다 빠르게 앱을 만들어보고 싶으신 분들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강의에서 설명드린 부분은 모두 블로그( https://philosopher-chan.tistory.com/115?category=794933 )에 따로 정리해 놨습니다.

혹시 궁금하신 사항이나, 중간에 어려움을 겪으시면 언제든 질문 게시판에 남겨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답변 드리겠습니다.관심가져 주셔서 감사하고, 부족한 강의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여러가지 안드로이드 앱
개발해보세요 :)

수강 대상

  • 빨리 안드로이드 앱 개발을 배우고 싶은사람
  • 안드로이드 앱을 처음 개발하는사람
  • 안드로이드 예제만 몇개 쳐본 사람

선수 지식

  • Hello World 를 출력해본 경험
  • 앱을 만들겠다는 의지

지식공유자 소개

chan

아주 작은 구멍가게 스타트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원래 개발자가 아니었으나, 서비스를 제작하다보니 개발자와 커뮤니케이션의 답답함을 느껴

제가 직접 개발을 배우는 것이 낫겠다 라고 생각해 개발자가 된 케이스입니다.

소프트웨어 개발의 막연함과 어려움을 쉽게 풀어나가고 싶습니다 :)

교육과정

모두 펼치기 18 강의 2시간 49분
섹션 0. 개요
2 강의 14 : 09
개요
06 : 58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정
07 : 11
섹션 1. BTS 앱 만들기
3 강의 22 : 32
BTS App - 1
07 : 04
BTS App - 2
07 : 01
Layout
08 : 27
섹션 2. 치한퇴치 앱 만들기
4 강의 24 : 33
치한퇴치 앱 - 1
07 : 42
치한퇴치 앱 - 2
07 : 31
Splash 화면 만들기
06 : 38
AppIcon 만들기
02 : 42
섹션 3. 깃허브 API 받아오는 앱 만들기
4 강의 55 : 14
개요
05 : 07
Listview
17 : 41
깃허브 API
19 : 01
깃허브 API + Listview
13 : 25
섹션 4. Firebase를 이용한 금연 앱
5 강의 53 : 01
개요
02 : 41
Firebase 세팅
04 : 24
Firebase 인증 (Auth)
16 : 25
Firebase Database - 1
10 : 24
Firebase Database - 2
19 : 07

공개 일자

2019년 8월 12일 (마지막 업데이트 일자 : 2019년 8월 13일)

수강 후기

3.8
5개의 수강평
jiwoong2020 1달 전
수강 후 솔직한 평입니다. 장점과 단점 두루 있는데, 특성에 맞추어 들으시면 좋을 듯 합니다. 일단, 전체적인 강의 평은 만족스러운 편입니다. 평소 시작을 잘 못하시는 분들이라면 "일단 해보고, 차츰차츰 이론을 배워간다" 라는 키포인트에 매료될 수 있습니다. 저는 평소 앱개발에 흥미를 붙여보고 싶었으나, 개인적인 직업과 여건 상 시간이 부족하고 이론부터 빠싹하게 익혀야 시작할 맛이 나는 성격의 특성 상, 새로운 것을 시작하기까지 시간이 매우 오래 걸리는 스타일입니다. 그래서 앱 개발도 쉽사리 개발에 손을 대지 못하는 편이었는데 강의선생님이 말하시는 것처럼 앱 개발 장벽이 매우 높기 떄문에 이론을 하나하나 배워나가면 금방 지칠 수 있다는 말이 너무 와 닿았습니다. 이 강의는 일단 앱개발 툴을 설치하고 개발 코드를 쳐 가며 '먼저 개발을 해보고' 그 개발을 하는 과정에서 '이 코드는 이거고, 저 코드는 저것이다'를 이해해나가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첨 시작이 어려운 사람들에게는 일단 입문을 할 수 있게끔 도와준다는 점에서 명확하게 유익한 강의라고 평가해봅니다. 실제로 실행을 하고 나니, 차츰 개발 툴과 코드에 눈이 띄게 되어 "실행 만큼 좋은 건 없구나"를 느꼈습니다. (좋은 강의 구성 감사합니다.) 장점: 1. 일단 입문하기에 강추함. 쉽게 설명하는 편. 2. 개발 장벽이 높음에도 불구하고, 장벽을 뛰어넘을 실행력을 갖춘 강의임. 3. 계획만하고 이론 공부에 시간을 많이 쏟다가 지칠만 한 사람에게 개발에 대한 흥미나 입문 마음가짐을 갖추기 좋게 해줌. 4. 딱딱 필요한 키포인트를 짚어 설명을 해줘서 영상을 보면서 개발을 따라가는 게 흥미롭고, 듣고 따라하다보면 내가 직접 개발을 할 수 있다는 게 신기해짐. 5. 막혀서 헤매게 되는 부분 없음. 앞전에 개발 강의를 다른 어플(크X) 통해서 두 번 들어본 적 있는데, 듣다보면 더 이상 앞으로 나아갈 수 없는 상황에 꽤나 잘 직면함. 근데 이 강의는 개발하기까지 그다지 막히는 부분 없음. (종종 구글링 필요) 단점: 1. 강의가 조금 쑥덕쑥덕 넘어가는 경향이 있는데(이건 갠적으로 단점으로 보지는 않지만), 종종 구글링을 통해 용어나 코드에 대해서 찾아봐야 할 수도 있음. (갠적으로 이게 더 개발에 흥미를 갖게 된 계기가 됐음. 막히는 부분이 나오면 개발을 완료하기 위해 능동적으로 찾아보게 되는??) 2. 목소리가 좀 나긋나긋하신 편(개인적으로 파워풀한 목소리를 좋아함) 3. 강의가 짧은 편(이게 장점일수도 단점일수도), 담 강의 기대... 4. 어플 개발 내가 좀 한다 싶으면 조금 더 난이도 있는 강의 추천 이상 솔직한 평입니다.
chan 프로필

chan 1달 전
안녕하세요! 이렇게 길게 시간 들여서 적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ㅠㅠ 더 열심히 하겠다는 말 밖에는 드릴 말씀이 없네요 ㅠㅠ 과분하게 말씀해주셔서 감사하고,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chan 2달 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