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프런 커뮤니티 질문&답변

123413님의 프로필 이미지
123413

작성한 질문수

[리뉴얼] Node.js 교과서 - 기본부터 프로젝트 실습까지

취업 관련 질문입니다

작성

·

109

0

현재 무경력이고 군문제 때문에 적어도 2년 뒤에야 취업을 하게되는 학생인데

혹시 대기업 공고에 자바, 스프링을 아예 몰라도 지원을 넣어도 합격률이 제법 있을까요?

공통 분모인 코테나 cs 지식은 각각 하루 2시간씩 꾸준히 해오고 있는데

제 주분야가 nodejs를 활용한 백앤드 프레임워크들이라

스프링쪽을 다루는 대기업에 지원을 넣어도 합격 가능성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제로초 강좌 질문 필독 사항입니다]
질문에는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는 질문과 도움이 되지 않는 질문이 있습니다.
도움이 되는 질문을 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PUKOWrOuC0c

0. 숫자 0부터 시작한 이유는 1보다 더 중요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에러가 났을 때 해결을 하는 게 중요한 게 아닙니다. 왜 여러분은 해결을 못 하고 저는 해결을 하는지, 어디서 힌트를 얻은 것이고 어떻게 해결한 건지 그걸 알아가셔야 합니다. 그렇지 못한 질문은 무의미한 질문입니다.
1. 에러 메시지를 올리기 전에 반드시 스스로 번역을 해야 합니다. 번역기 요즘 잘 되어 있습니다. 에러 메시지가 에러 해결 단서의 90%를 차지합니다. 한글로 번역만 해도 대부분 풀립니다. 그냥 에러메시지를 올리고(심지어 안 올리는 분도 있습니다. 저는 독심술사가 아닙니다) 해결해달라고 하시면 아무런 도움이 안 됩니다.
2. 에러 메시지를 잘라서 올리지 않아야 합니다. 입문자일수록 에러메시지에서 어떤 부분이 가장 중요한 부분인지 모르실 겁니다. 그러니 통째로 올리셔야 합니다.
3. 코드도 같이 올려주세요. 다만 코드 전체를 다 올리거나, 깃헙 주소만 띡 던지지는 마세요. 여러분이 "가장" 의심스럽다고 생각하는 코드를 올려주세요.
4. 이 강좌를 바탕으로 여러분이 응용을 해보다가 막히는 부분, 여러 개의 선택지 중에서 조언이 필요한 부분, 제 경험이 궁금한 부분에 대한 질문은 대환영입니다. 다만 여러분의 회사 일은 질문하지 마세요.
5. 강좌 하나 끝날 때마다 남의 질문들을 읽어보세요. 여러분이 곧 만나게 될 에러들입니다.
6. 위에 적은 내용을 명심하지 않으시면 백날 강좌를 봐도(제 강좌가 아니더라도) 실력이 늘지 않고 그냥 코딩쇼 관람 및 한컴타자연습을 한 셈이 될 겁니다.

답변 1

0

제로초(조현영)님의 프로필 이미지
제로초(조현영)
지식공유자

네 카카오 블라인드 채용 같은 경우는 가능성 있습니다. 다만 합격 후 다른 언어를 해야할 뿐이죠.

123413님의 프로필 이미지
123413

작성한 질문수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