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256
1
선생님 안녕하세요~ 드디어 개인 포트폴리오 사이트 제작완료해서 여기저기 지원을 넣고 있는데요 그중에서 두개 회사 업무내용이 걸려서 문의드려요..ㅠㅠㅠ
한 회사는 "워드프레스를 기반으로 웹사이트 구축 및 운영 관리 업무"라고 적혀있는데 워드프레스는 제가 몇년전 프론트앤드국비학원다녔을 때 배우긴 했는데 다 까먹어서 워드프레스 사용을 잘 모르겠어서요...
또 한회사는 퍼블리셔 업무에 "애플리케이션과 그로잉세일즈 대시보드 웹 프론트앤드 개발" 이라고 적혀있더라고요... 여기는 복지랑 연봉, 위치등 너무 마음에 들어서요ㅠㅠㅠ 따로 프론트앤드개발자도 구하고 있고, 지원자격에는 프론트앤드내용이 없던데 그냥 지원해도 괜찮을까요.??
그동안 선생님 수업들으면서 포트폴리오까지 만들 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1
0
꾸큐 님~ 먼저 개인 포트폴리오 홈페이지 완성하시고 지원하실 준비되신걸 축하드립니다.~!!
독학으로 준비한다는게 쉽지 않으셨을텐데 고생하셨습니다.
워드프레스를 기반으로 웹사이트 구축 및 운영 관리 업무
> 워드프레스는 4~5년 전에 제가 강의를 할 정도로 너무 좋아하는 플랫폼이었습니다. 하지만 실무에서 활용하는 곳이 지극히 한정적이다 보니까 워드프레스 기술을 쓸데가 거의 없는게 현실입니다. 물론 지금 보신 곳처럼 워드프레스로 개발된 곳에서는 필요할 것이고 또 개인적으로 개발 파트를 커버하기 위해서 워드프레스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결론은 워드프레스 웹사이트 구축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은 워드프레스 경험이 없는 지원자에게는 부담이 될 것이고 매리트도 크게 없다고 생각됩니다.
애플리케이션과 그로잉세일즈 대시보드 웹 프론트앤드 개발
> 말그대로 프론트앤드 개발입니다. 퍼블리셔와 다른 업무입니다. 웹 퍼블리싱이 개발 직군으로 들어가 있지만 개발하고는 거리가 있습니다. 또 애플리케이션이라고 되어 있는거 보니까 앱 개발을 메인으로 하는 곳 같습니다.
결론으로 지원하는 회사를 너무 가리지 마세요. 지원하고 나서 면접연락오면 가는거고 안오면 못가는거고.. 지원은 편하게 하세요. 판단은 꾸큐 님 이력서를 보는 사람에게 넘어갑니다. 예를들어 경력 퍼블리셔 뽑는게 신입 퍼블리셔가 지원했다고 전화해서 뭐라하는 x아이 회사는 없습니다. 꾸큐 님은 이력서 보내시고 판단 몫은 회사가 하는거니까 지원전에 내도 될까 말까 고민 많이 하지 마세요. 그리고 지원을 많이 하니까 어디에 했는지 잘 모르거든요. 저도 구직할 때 그랬구요. 그래서 저는 아래처럼 했습니다.
1) 어지간한 곳이면 클릭 몇번이면 되니가 지원한다.
2) 면접연락 전화가 오면 스케쥴 잡으면서 '회사명'을 물어봅니다. 그래야 잡코리아 사람인에서 공고를 찾아보니가요. 공고 자세히 보다가 영 아니다 싶으면 면접 약속한 회사에 연락해주는거죠. '언제 면접보기로 한 OOO입니다. 죄송합니다. 개인사정상 면접에 참여하기 어렵습니다. 수고하세요.' 몇시간 내로 연락주면 회사쪽에서도 최소한의 예의가 있는 사람으로 평가받을거라 생각합니다. 예를들어, 면접 시간에 나타나지않고 전화도 안받는 무책임한 사람들 많습니다. 저도 사람 뽑을 때 이런 경우 자주 겪었습니다. 면접 시간 다가오면 다른거 못하고 면접준비했는데 오지도 않고 연락도 없는 사람들... 이런때 '안와줘서 다행이다'라고 생각을 하면서 위안을 했던 생각이납니다.
회사의 정책상 CSS FRAMEWORKS을 사용할지는 모르겠지만 하나쯤은 사용할 수 있는게 좋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퍼블리셔에게 CSS FRAMEWORKS으로 UIKIT이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 같은 경우 국비 퍼블학원에서 UIKIT을 모두 할 수 는 없지만 주요 컴포넌트 수업과 주요 컴포넌트를 활용한 실전 예제를 수업합니다.
꾸큐 님도 UIKIT 공부해보시면 정말 좋은 CSS FRAMEWORKS이구나 생각드실거에요~
정말 감사합니다.. 선생님말씀대로 회사에서 결정하는사안이니 지원부터 해보겠습니다!! 그리고 죄송한데 면접질문중 css프레임워크쓸줄아냐고 여쭤보면 "필요하다면 공부해서 사용하겠습니다"라고 답하는게 나을까요? 강의에서 선생님이 추천해주신 uikit은 포트폴리오 만들면서 어떻게 쓰는지 감은 잡았는데 그외는 안써보고 공부도 안해서 잘 몰라서요... 조금만 공부해도 사용할수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