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3
0
4-4 강의를 보면서 궁금한 점이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엉터리 기사를 예시로 들어주실 때 언커밋 상태가 잘 이해가 가지않습니다. 다른 기자도 기사를 봤다는건 일단 기사가 올라는 간 상태인가요? 그럼 커밋된 단순 기사 오보와 차이가 무엇인가요..?
언커밋된 기사가 롤백되는거랑 커밋됐지만 오보를 뒤늦게 눈치채고 삭제하는거랑 차이를 모르겠습니다. 언커밋이 정확히 어떤 상태인건가요?
답변 1
0
안녕하세요, 신나는 라이언님.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언커밋 상태는 데이터베이스 트랜잭션의 ACID 특성 중 하나인 “일관성”과 관련 있습니다. 데이터베이스에서의 “언커밋” 상태는 트랜잭션이 완료되지 않은 중간 단계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 상태에서는 해당 트랜잭션이 다른 사용자에게 보이지 않거나 그 시점으로 인해 데이터를 연관된 모든 사용자가 볼 수 있는 것이 보장되지 않습니다.
언커밋 상태에서의 롤백은 미완료 작업을 무효화하는 것이며, 커밋된 후의 수정은 이미 완료된 작업을 변경하는 것으로, 데이터 처리의 시점과 방법이 다릅니다.
이러한 개념이 이해되신다면, 트랜잭션과 관련된 데이터의 일관성을 더 깊이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유사한 질문에 대한 추가적인 자료는 다음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 Database Transactions: Understanding Committed and Uncommitted States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