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된 질문
작성
·
16
답변 2
0
안녕하세요 ㅎㅎ
최적의 거리는 visited[목적지] -1
-> 이거는 문제마다 다릅니다. 예를 들어
a -> b로 간다라고 했을 때 1초가 걸리면 visited는
1초 -> 2초 이렇게 설정하게 되고 이 때는 -1를 해야 합니다. 1초가 출력되어야 하기 때문이죠.
이 당근마켓 문제는
"한칸" 움직일 때 "당근한개"가 소모됩니다.
-> 즉, 1개 -> 2개.. 로 소모가 되기 때문에 -1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문제마다 -1를 할 수도 있고 그냥 visited 배열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문제 중점으로 봐주시면 됩니다.
또 질문 있으시면 언제든지 질문 부탁드립니다.
좋은 수강평과 별점 5점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
감사합니다.
강사 큰돌 올림.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ghtndl님.
BFS 강의를 들으시며 궁금한 점이 생기셨군요. BFS 알고리즘에서 최단거리 문제 해결 시 visited
배열을 사용하여 방문 여부와 거리를 동시에 처리하게 됩니다. 일반적인 BFS에서는 시작 지점에서의 거리를 0으로 보고, 이를 기준으로 -1을 연산하는 방식도 있지만, 당근마켓 문제에서는 코드 구현의 차이로 인해 -1이 필요하지 않은 경우일 수 있습니다.
큰돌님의 강의에서는 직관적으로 BFS를 이해할 수 있게끔 구현하셨는데, 당근마켓 문제에서 visited
배열을 사용해 최종 목표까지의 거리를 관리하면서 초기값을 설정할 때부터 이와 같은 연산이 필요하지 않도록 초기화 및 연산을 다르게 해주셨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음의 링크에서 비슷한 질문을 참고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게시물들은 BFS와 관련된 다양한 구현 방법과, 어떻게 visited 배열을 통해 거리를 관리해야 하는지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가능한 경우 큰돌님의 다른 답변을 참조하여, 다양한 접근 방식에 대한 이해를 넓히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