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29
답변 2
0
안녕하세요, 마소캠퍼스입니다.
K폴드 교차검증에서는 교차 검증 과정 속에서 일반적으로 적용 가능한 가장 좋은 성능이 좋은 알고리즘/파라미터 조합이 결정됩니다.
그 모델 및 학습률, 파라미터 등을 고정하여, 학습 데이터(fold)가 아닌 전체 데이터에 대해 최종 모델을 학습시킨 후 실제 배포 혹은 테스트를 진행한다 보시면 되겠습니다.
최종 모델이라 함은 즉, 어떤 특정한 형태가 정해졌다기 보다는 여러 번의 검증 과정에서 가장 평균 성능이 좋았던 모델이 되는 것이고, 이 모델에 대해 전체 데이터를 학습시키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마소캠퍼스 드림.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박재훈님.
K-Fold 교차 검증에 대한 질문을 주셨군요. 교차 검증은 데이터셋을 여러 부분으로 나누어 각각 다른 일부 데이터로 학습과 테스트를 반복하는 방식입니다. 이를 통해 모델의 일반화 성능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교차 검증에서의 기본 목표는 모델의 성능을 평가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K-Fold 교차 검증에서는 직접적인 모델이 선택되는 것이 아닙니다.
교차 검증은 성능 평가를 위한 과정이며, 최종적으로 사용할 모델은 이 평가를 통해 얻은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결정합니다.
혹시 다른 부분에 오해가 있거나 추가 설명이 필요하면 망설이지 말고 질문해 주세요. 그리고 유사한 질문 및 답변을 보시려면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