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없음
작성자 정보가 삭제된 글입니다.
작성
·
33
·
수정됨
0
[질문 템플릿]
1. 강의 내용과 관련된 질문인가요? 예
2. 인프런의 질문 게시판과 자주 하는 질문에 없는 내용인가요? 예
3. 질문 잘하기 메뉴얼을 읽어보셨나요? 예
[질문 내용]
안녕하세요, 강의 수강 중 질문이 생겨 여쭤봅니다.
강의에서는 사용자에게 입력받은 BookForm form의 데이터를 새로운 객체인 Book book = new Book();에 할당하고 있습니다. (5분 54초)
강의 중 '임의로 만든 엔티티이지만 식별자 pk를 가지고 있기에 준영속 엔티티이다' 라고 말씀하셨는데, 준영속 엔티티의 기준이 궁금합니다.
이미 DB에 persist된 객체의 참조가 아닌 식별자 값만 공유하더라도 준영속 엔티티가 되는 것일까요 ?
Book book = (Book) itemService.findOne(form.getId()); 이렇게 DB에서 참조를 직접 조회하지 않고 단순히 id값만 DB에서 가져와서 할당해도 준영속 엔티티의 기준이 되는지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
답변 2
0
죄송합니다 개념이 조금 꼬였네요..
DB에서
Item findItem = em.find(Item.class, itemParam.getId()); 이렇게 참조를 조회하면 영속성 엔티티가 되고,
Book book = new Book(); 후 setter로 DB에 이미 존재하는 식별자를 설정하면 준영속 엔티티가 되는게 맞을까요 .. ?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wonderwall09in님.
JPA에서 준영속 엔티티란 기본적으로 영속성 컨텍스트가 더 이상 관리하지 않는 상태의 엔티티를 의미합니다. 이 상태는 주로 다음 경우에 발생합니다:
영속성 컨텍스트에서 분리된 경우: EntityManager.detach(entity)
같은 메서드를 사용해 명시적으로 엔티티를 컨텍스트에서 분리하면 준영속 상태가 됩니다.
식별자를 보유한 경우: 엔티티가 한 번 영속성 컨텍스트에 관리되면서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경험이 있으며, 해당 식별자를 계속 보유하고 있는 경우, 이 엔티티는 준영속 상태로 간주됩니다. 이와 같은 엔티티는 JPA의 merge()
메서드를 통해 다시 영속 상태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새로운 객체 Book book = new Book()
가 식별자만을 설정했을 때도 준영속 엔티티로 간주될 수 있다는 점을 설명드립니다. 이는 식별자가 이미 데이터베이스에 존재하고, 과거에 영속 상태로 관리된 적이 있기 때문입니다. 즉, 해당 식별자는 이미 식별 가능한 엔티티를 나타내며, 이를 통해 준영속 상태로 인식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다음의 링크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답변에서는 준영속 엔티티에 대한 설명과 함께, 식별자를 어떻게 관리하며 JPA가 이를 준영속 상태로 인식하는지 설명하고 있습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