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멘토링

로드맵

Inflearn brand logo image

인프런 커뮤니티 질문&답변

yoon6669님의 프로필 이미지
yoon6669

작성한 질문수

자바 ORM 표준 JPA 프로그래밍 - 기본편

플러시

플러쉬와 커밋 차이점

작성

·

39

·

수정됨

0

플러쉬와 커밋 차이점이 궁금한데..

플러쉬는 그냥 쓰기 지연 SQL 저장소에 있는 쿼리들을 DB에 날려서 DB에 단순 반영한 것이고

커밋은 이 반영된 내용을 '확정' 시키는 것이 맞나요?

답변 1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yoon6669님.

플러시와 커밋의 차이점에 대한 질문은 JPA를 사용하는데 중요한 개념으로, 많은 개발자 분들이 헷갈리시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 플러시: 플러시는 영속성 컨텍스트의 변경 내용을 데이터베이스로 동기화하는 과정입니다. 이 과정에서 쓰기 지연 SQL 저장소의 쿼리가 실제로 데이터베이스에 전송됩니다. 그러나 이때는 아직 트랜잭션이 종료되지 않은 상태로, 예기치 않은 오류 발생 시 롤백이 가능합니다.

  • 커밋: 커밋은 트랜잭션의 변경 내용을 최종적으로 데이터베이스에 확정하는 과정입니다. 트랜잭션이 커밋되는 순간 플러시된 내용이 실제로 데이터베이스에 반영됩니다. 따라서 커밋은 데이터의 영구 저장을 의미하며, 커밋 이후에는 해당 트랜잭션을 롤백할 수 없습니다.

플러시와 커밋에 대한 추가적인 설명은 아래의 유사한 질문에서도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1. 플러시와 커밋이 어떻게 구분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이 게시물에서는 플러시와 커밋의 역할을 좀 더 자세히 설명하고 있으며, 두 개념이 어떻게 서로 조화되는지에 대한 이해를 돕습니다.

  2. 안녕하세요 flush()와 commit()에 대해서 질문 드립니다.: 이 질문에서는 플러시만 했을 때와 커밋을 했을 때의 차이를 실험한 결과를 공유하고, 커밋의 필요성을 부각합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

yoon6669님의 프로필 이미지
yoon6669
질문자

그럼 플러시가 되면 일단 DB에 쿼리가 날아가고 데이터가 변경된 상태인건가요?

그래서 오류 발생시 롤백이 가능하고 커밋은 이 DB에 반영된 데이터를 확정하는 건가요?

김영한님의 프로필 이미지
김영한
지식공유자

안녕하세요. yoon6669님

네 맞습니다 🙂

yoon6669님의 프로필 이미지
yoon6669

작성한 질문수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