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된 질문
작성
·
43
0
=========================================
[질문 템플릿]
1. 강의 내용과 관련된 질문인가요? (예/아니오)
2. 인프런의 질문 게시판과 자주 하는 질문에 없는 내용인가요? (예/아니오)
3. 질문 잘하기 메뉴얼을 읽어보셨나요? (예/아니오)
[질문 내용]
안녕하세요. Stateful, stateless를 듣다가 무상태 있는게 이게 맞는지 알고 싶어서 질문을 올립니다.
고객을 바코드, 클라이언트를 바코드를 찍는 기계,가 생각났습니다.
바코드가 item 정보를 다 가지고 있고(가격,이름), 바코드를 찍으면 그 정보를 불러와서 계산 하는 것을 보고요.(듣다 보니까 다이소 셀프 계산 이 생각이 났습니다.)
stateless가 이것이 맞을까요?
답변 부탁 드립니다.
답변 1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생각하는자님의 질문에 관한 Stateless 개념에 대해 예를 들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Stateless, 즉 무상태의 개념을 바코드와 셀프 계산 기계의 예로 드신 것은 적절한 이해입니다. Stateless 시스템에서는 각 요청이 독립적이어야 하며, 이전의 상태를 서버가 기억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셀프 계산대가 각 바코드를 읽을 때마다 바코드에 입력된 정보(가격, 이름 등)를 조회하여 계산하는 과정은 Stateless 개념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는 셀프 계산대가 이전에 어떤 상품이 스캔되었는지를 기억할 필요 없이, 각 바코드에서 필요한 정보를 독립적으로 얻어 처리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Stateless 시스템의 이점은 각 요청이 독립적이기 때문에 서버의 수평 확장이 용이하여, 요청이 증가하더라도 여러 서버에 쉽게 분산 처리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더 자세한 설명이나 유사한 질문에 대한 답변을 원하신다면, 아래 링크들을 확인해 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위 링크를 통해 Stateless와 관련된 개념에 대해 좀 더 명확히 이해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