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된 질문
작성
·
20
0
왜 b가 자기자신을 호출하는데 D가 출력이 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this.draw()가 왜 D를 출력하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네번째 D를 출력하는데 b.paint()에서 출력한 건지 모르겠네요. 저는 바로 밑에 줄인 b.draw()에서 이미 D출력해서 끝났다고 생각했습니다. 해설 부탁드립니다.
답변 2
0
안녕하세요, 문장별로 답변 드립니다.
왜 b가 자기자신을 호출하는데 D가 출력이 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 저기서 자기자신이 B 클래스입니다.
this.draw()가 왜 D를 출력하는지 궁금합니다. -> 상속에서는 자식이 재정의했을 때 무조건 자식 것을 실행합니다. 현재는 draw는 B 클래스의 메서드를 실행해야합니다.
그리고 네번째 D를 출력하는데 b.paint()에서 출력한 건지 모르겠네요. 저는 바로 밑에 줄인 b.draw()에서 이미 D출력해서 끝났다고 생각했습니다. 해설 부탁드립니다.
-> 이 문장을 제가 이해 못하겠습니다. 정확히 어떤 것을 질문하시는 지 몰라서 전체 설명드립니다.
b.paint()안에 현재 super.draw()를 실행하면 부모로 가고, 거기 부모에서 B를 출력합니다. 그 다음에 아래의 draw는 자식 것을 D 출력하죠.
그 다음에 돌아와서 나머지 C를 출력하고 마지막 줄인 this.draw()까지 D출력합니다.
여기까지가 메인함수의 b.paint() 끝입니다.
그 다음 b.draw() 실행해서 한 번 더 D를 찍습니다.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parkcw9677님.
질문하신 내용은 자바의 상속 및 메서드 오버라이딩에 관한 부분으로 보입니다. this.draw()
가 D
를 출력하는 것은, 자식 클래스에서 오버라이드된 메서드를 호출하기 때문입니다.
다음의 내용을 참고하시면 이해가 쉬울 것 같습니다:
오버라이드된 메서드 호출: this.draw()
는 현재 객체의 클래스에서 호출된 메서드를 실행합니다. 상속 관계에서는 자식 클래스에 오버라이드된 메서드가 호출됩니다. 따라서 this.draw()
가 자식 클래스의 draw()
메서드를 호출하며, 여기서 D
가 출력됩니다.
b.paint()와 b.draw()의 호출: b.paint()
는 자식 클래스의 paint()
메서드를 호출하는데, 이 메서드 내에서 다시 this.draw()
를 호출하기 때문에 D
가 출력됩니다. b.draw()
를 직접 호출했을 때와 유사하게 draw()
의 오버라이딩된 구현이 실행되는 것입니다.
관련된 질문 및 답변을 참고하시면 더욱 이해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유사한 상황이 논의된 질문들을 아래 링크로 안내드립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