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45
답변 1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hek3168님 질문 감사드립니다.
스레드로컬(ThreadLocal)은 멀티스레드 환경에서 특정 스레드에 국한된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주로 이러한 패턴은 여러 스레드가 같은 객체를 공유할 때 상태를 유지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웹 요청이나 스레드-안전한 로그 추적에 자주 사용됩니다.
ThreadLocal
을 사용하는 대신 객체를 매번 new
로 생성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이는 매번 새로운 객체를 생성하여 성능이 저하될 수 있고, 재사용보다 비효율적인 메모리 사용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ThreadLocal
을 사용하면 같은 스레드에서는 같은 객체가 다시 사용되기 때문에 효율적입니다.
더불어 스레드로컬을 이용하면 상태가 특정 스레드에서만 유지되고 다른 스레드에는 영향이 없기 때문에 멀티스레드 환경에서 예측하지 못한 공유나 동기화 문제를 피할 수 있습니다.
관련된 질문 및 스레드로컬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보세요: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