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된 질문
작성
·
53
1
빌드 방식 설명에서
도커 파일을 작성해서 이미지 빌드 명령을 실행하면
도커가 임시 컨테이너를 실행하고 도커 파일에 정의된 작업을 수행 및 커밋하여 새로운 레이어를 생성하고 임시 컨테이너를 삭제한다.
이렇게 그림으로 되어있는데,
커밋을 했다는게 새로운 레이어가 포함된 이미지를 만들었다는 건가요?
임시 컨테이너 생성, 커밋, 임시 컨테이너 삭제가 반복
저 과정이 반복되는 거면 지시어 한 문장을 만날 때마다 수행 및 커밋하고 임시 컨테이너 삭제하고를 반복한다고 이해했는데,
이러면 지시어가 많을 수록 임시 컨테이너 생성, 삭제가 많이 반복되는 건가요?
답변 2
0
dev.mingyo님 안녕하세요. 데브위키입니다.
네 말씀하신 부분이 정확합니다!
지시어가 많을 수록 임시 컨테이너 생성, 삭제가 반복되는 구조이구요.
각각의 지시어가 수행될 때마다, 도커가 임시 컨테이너를 띄우고, 그 작업을 수행하고, 결과를 새로운 레이어로 커밋한 뒤, 임시 컨테이너를 삭제합니다.
이렇게 하나의 지시어가 끝날 때마다 새로운 이미지 레이어가 생성되는 방식으로 최종 이미지가 점점 쌓여가게 됩니다.
추가로 궁금한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질문주세요! 😄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dev.mingyo님.
Docker의 빌드 과정과 레이어 관리는 매우 중요한데요, 질문하신 내용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커밋
이라는 용어는 도커에서 해당 작업을 실행한 후 생성된 파일 시스템의 변경 사항을 새로운 레이어로 기록하는 과정을 의미합니다. 이로 인해 최종적으로 하나의 이미지가 여러 개의 읽기 전용 레이어로 구성됩니다.이러한 과정의 구체적인 이해를 도울 수 있는 유사한 기존 질문과 답변 링크를 제공해드리겠습니다:
- 멀티 스테이지 빌드 질문이있습니다! - Docker의 이미지 빌드 과정과 효율적인 관리에 대한 설명이 담겨 있습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