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186
0
리액트 강의도 들었었는데
그땐 vite+리액트였거든요
여기선 vite없이 리액트+타입스크립트인데
실무에선 어떤조합으로 가장 많이 하게되나요?
실무에 맞춘 연습을 하고싶은데
폴더 생성 과정 등 계속 달라지니까 헷갈리네요..
답변 2
1
안녕하세요 이정환입니다.
우선 실무라고 해서 모두 통일된 규격을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ㅠㅠ 심지어는 실습 과정에서 사용하시는 신규 기능들을 다 이용할 수 없는 구 버전으로 진행 하셔야 하는 경우도 꽤 많습니다. 이에 다양하게 많은 도구들을 접해보시고 도구 별 차이점을 알고 계시는 것이 좋은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오늘날 가장 권장드리는 최신의 방식은 Vite + React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현재도 가장 활발하게 논의와 발전이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한입 타입스크립트는 Vite가 권장도구로 선정되기 이전에 제작된 강의이므로 현재 CRA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폴더구조나 설정 파일의 조금의 차이를 제하면 개발 방향이나 방식에는 아무런 차이가 없으니 전혀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ㄹㄹㄹ님.
실무 환경에서 리액트와 타입스크립트를 사용하는 설정에 대해서는 다양하게 존재하며, 최근에는 Vite를 이용한 개발 환경이 점점 더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Vite가 Webpack이나 CRA(Create React App)보다 더 빠른 빌드 속도와 더 나은 개발자 경험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src
/components
/pages
/hooks
/utils
/assets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