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72
답변 2
0
인터페이스A에는 메서드들이 추상적으로 선언만 되어있습니다.
클래스A가 인터페이스A를 부모로 하는 경우에는 인터페이스A에 선언된 메서드들을 실제로 정의해야 합니다. 이를 '구현'이라고 합니다.
인터페이스B가 인터페이스A를 부모로 하는 경우에는 부모인 A에 선언된 메서드를 정의할 수도 없고, 정의할 필요도 없습니다. 왜냐하면 B역시 인터페이스이기 때문에 모든 메서드는 '정의'가 아닌, '선언'된 추상 메서드여야 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인터페이스B는 인터페이스A를 '구현'하는 것이 아니라, '상속'한다고 표현합니다.
만약 아래와 같은 상황에서 InterfaceB
를 '구현'하는 ClassB
가 있다고 가정하면, ClassB
는 InterfaceB
와 InterfaceA
에 선언된 메서드들을 모두 구현해야 합니다.
class ClassA implements InterfaceA {
...
}
interface InterfaceB extends InterfaceA {
...
}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제프님.
인터페이스에 대한 질문을 주셨네요. 인터페이스는 Java에서 상속받는다는 표현을 사용하기보다 구현하는 것으로 주로 표현하지만, 인터페이스 간에는 extends 라는 키워드로 관계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는 하나의 인터페이스가 다른 인터페이스의 메서드 시그니처를 상속받도록 하는 것입니다.
ApplicationContext는 BeanFactory뿐만 아니라 여러 다른 인터페이스를 확장함으로써 보다 확장된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다중 인터페이스 확장은 스프링과 같은 프레임워크가 기능을 모듈식으로 구성하고 확장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각 인터페이스는 서로 다른 기능적 계약(메서드)을 정의하고, ApplicationContext와 같은 구현체는 이를 실제로 구현하여 기능을 제공합니다.
아래의 질문과 답변은 이 주제와 관련이 있습니다:
- 강의와 별개로 질문드립니다.
위 링크에서 ApplicationContext가 여러 인터페이스를 상속받아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구조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