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54
0
안녕하세요! 강의를 보다가 궁금증이 생겨서 질문 남깁니다.
@Inheritance(strategy = InheritanceType.JOINED)
@Inheritance(strategy = InheritanceType.SINGLE_TABLE)
영한님께서 InheritanceType.JOINED 전략을 쓰다가 성능이 잘 안나온다 싶으면 InheritanceType.SINGLE_TABLE 만 바꾸면 구조를 다 바꿀 수 있는 것이 JPA의 장점이라고 했습니다.
근데 실제로 서버를 운영하고 있는 상황에서 저렇게 바꿔도 기존의 데이터와 테이블에 영향이 없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1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lmkn5342님께서 질문해주신 내용과 유사한 질문을 찾았습니다.
JPA를 사용하면서 상속 전략을 변경할 때, 특히 실제 서비스를 운영 중인 상황에서는 데이터 마이그레이션과 테이블 변경에 유의해야 합니다. 상속 전략을 변경하는 것은 단순히 코드 변경뿐만 아니라 데이터베이스 스키마에도 변경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기존 데이터를 새로운 테이블 구조에 맞게 마이그레이션하는 과정이 따로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에 관련하여, 김영한 강사님의 답변을 찾았습니다:
추가적인 도움을 드리자면, 상속 전략을 변경할 때는:
- 철저한 테스트를 통해 변경이 실제로 데이터 무결성을 해치지 않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전략을 세워, 데이터가 올바르게 변환되었는지 점검해야 합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